본문 바로가기
IT인터넷/웹서비스

쇼피파이 프린트온디맨드(Print-On-Demand) 해외쇼핑몰 만들기

by Rookie Smart 2019. 11. 25.
반응형

쇼피파이 프린트온디맨드 해외쇼핑몰 비즈니스는 국내에 잘 알려지지 않은 새로운 드랍쉬핑 비즈니스 모델입니다. 우선, 드랍쉬핑은 재고와 배송이 없는 위탁 판매 방식인데요. 이 드랍쉬핑 방식에 나만의 디자인을 추가하는 위탁 판매 방식이 프린트온디맨드입니다.





쇼피파이(Shopify)는 임대형 쇼핑몰 전문 호스팅 사이트인데요. 독립형 쇼핑몰 솔루션인 워드프레스 우커머스에 비해 관리가 쉽고 사용하기 편리합니다. 단점은 워드프레스 쇼핑몰에 필요한 플러그인을 쇼피파이에 추가할 경우 훨씬 많은 비용이 발생합니다.




쇼피파이는 무료로 14일을 사용해 볼 수 있는데요. 쇼피파이 사이트에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고 버튼을 클릭합니다. 비밀번호, 상점 이름 입력하고 버튼을 클릭하면 상점이 만들어집니다. 몇가지 질문과 비즈니스 주소를 입력하고 버튼을 클릭합니다. 



 


쇼피파이 관리자 화면은 워드프레스 관리자 화면 또는 스마트스토어 관리자 화면과 비슷합니다. 좌측에 메뉴들이 있고 하나씩 클릭하면 여러가지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Orders는 주문 상황, Products는 상품 등록 및 관리, Customers는 고객 관련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Analytics는 통계라는 것을 알 수 있고 Marketing은 홍보, Discounts에서는 할인과 코드를 만들 수 있습니다. Apps는 모바일 앱처럼 기능을 추가할 수 있는 프로그램들입니다. Online Store 메뉴에서 테마변경, 페이지 추가, 메뉴 수정, 도메인 연결을 할 수 있습니다.  



 


Setting에서 결제와 배송등을 설정할 수 있는데요 Payment providers를 클릭하면 페이팔을 연결할 수 있습니다. Checkout은 고객 결제 과정을 설정하는 메뉴입니다. Shipping은 배송 설정, Locations는 배송위치, Notifications는 고객과 나에게 오는 안내입니다.



 


Apps 메뉴에서 Shopify App Store 버튼을 클릭하면 쇼피파이 앱들을 검색할 수 있는데요. print on demand를 검색하면 157개의 앱들이 보입니다. 광고하는 앱을 제외하고 제일 인기있는 앱이 Printful 인데요. 우선, 프린트풀 사이트 (https://www.printful.com/)에 가입합니다.





Install app 버튼을 클릭해 쇼피파이와 프린트풀을 연결합니다. 프린트풀 유튜브 채널에 연결을 설명하는 동영상이 있습니다. 상품 추가와 배송 설정 방법 등을 설명합니다. 이렇게 앱들을 연결해 쇼피파이 프린트온디맨드 해외 쇼핑몰 만들기를 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