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인터넷/웹서비스

무료 미국 전화번호 만들기 앱 텍스트나우(TextNow) 사용법

by Rookie Smart 2019. 12. 6.
반응형

무료 미국 전화번호를 만들 수 있는 방법 중 하나는 텍스트나우(TextNow)라는 앱을 사용하는 것인데요. 구글 플레이스토어 또는 아이폰 앱스토어에서 텍스트나우 앱을 검색 후 휴대폰에 다운받아 설치합니다. 이메일이나 페이스북 또는 구글 계정으로 가입을 합니다.  





미국 지역코드 3자리를 입력해야 하는데요. 네이버에서 미국 전화번호 지역코드를 검색하면 주별 지역코드를 알 수 있습니다. 참고로 뉴욕은 지역코드가 212입니다. 지역코드를 입력하면 여러 개의 전화번호를 볼 수있는데요. 그 중에 하나를 선택합니다. 




페이스북이나 카카오톡에 가입하면 가입한 전화번호로 인증번호가 오는데요. 페이스북은 TextNow 번호 중에 안 되는 번호도 있으니 가입하면서 미리 번호를 입력해 인증이 가능한 번호인지 확인하세요. 카카오톡은 아무 문제없이 인증번호가 옵니다. 



 


하나의 휴대폰에서 2개의 카카오톡 앱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패러렐 스페이스(Parallel Space) 앱을 설치해야 하는데요. 페러렐 스페이스 앱에서 [Parallel Space에 추가] 버튼을 클릭해 카카오톡뿐만 아니라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여러 계정이 필요한 앱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텍스트나우(TextNow) 앱에서 미국 전화번호를 만들 때 이메일 인증을 하기 때문에 이메일은 정확히 입력합니다. 인증이 왔다는 것을 알려주는 알림에 동의도 합니다. 미국, 캐나다 거주자와 무료 통화를 하기위해 마이크에 접근 동의도 합니다. 그 외는 허용 안함을 선택합니다.





텍스트나우에 가입하고 24시간 안에 번호를 사용하지 않으면 사용 종료가 되는데요. 인증코드를 받으면 활성화가 됩니다. 사용 패턴에 따라 전화번호를 해지한다는 규정이 있는데요. 전화번호 해지하기 전에 경고 메시지를 보내서 사용을 유지할 기회를 준다고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