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인터넷/웹서비스

트렐로 사용법 - 프로젝트 관리와 협업 방법

by Rookie Smart 2019. 12. 21.
반응형

트렐로 사용법 중 프로젝트 관리와 협업 방법을 설명하려고 하는데요. 트렐로 사용법을 설명하기 위한 프로젝트는 쇼핑몰을 만드는 것입니다. 협업 방법 설명은 디자이너와의 협업입니다. 우선 트렐로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트렐로 웹 사이트에 가입해야 합니다. 





트렐로는 사용은 기본적으로 무료입니다. 가입은 https://trello.com 사이트에서 이메일 주소, 비밀번호를 사용해 가입합니다. 모바일 앱이 있어서 휴대폰으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료로 캘린더를 추가할 수 있고, 이 캘린더를 구글 캘린더에서 보여줄 수도 있습니다. 





제일 처음 만들어야 하는 것은 보드(Board)입니다. 프로젝트 이름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Board 메뉴 또는 상단 +기호를 클릭해 보드를 만듭니다. 보드를 만들면 기본적으로 3개의 리스트가 만들어지는데요. To Do, Doing, Done 입니다. 




Add another list 메뉴를 클릭해 리스트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마우스로 리스트 이름을 클릭해 한글로 계획, 진행, 완료 단계로 수정해도 됩니다. 각 리스트에는 카드(card)를 추가할 수 있는데요. 이 카드가 할 일 목록입니다. 각 카드를 드래그해서 옮길 수 있습니다.





각 카드를 클릭하면 우측에 카드에 추가할 수 있는 메뉴들이 보이는데요. Members는 카드에 멤버를 추가하는 메뉴입니다. 멤버를 추가하기 위해서는 보드에서 Invite 메뉴를 클릭해 멤버를 초대해야 합니다. Labels는 색상으로 표시하는 태그같은 기능입니다.  




Checklist 메뉴를 클릭해 항목을 추가할 수 있는데요. 항목을 체크 표시하면 그래프로 카드 내용을 얼마나 완료했는지 보여줍니다. Due Date는 완료 날짜 표시이고, Attachment는 문서 첨부입니다. Cover는 카드에 이미지를 추가하는 기능입니다. 





Get Power-Ups에서 플러그인을 추가할 수 있는데요. 무료 사용자는 1개만 추가할 수 있습니다. 캘린더가 가장 인기있는데요. Add 버튼을 클릭해 추가합니다. 보드 상단에 추가된 캘린더 메뉴를 클릭해 전체 캘린더에서 날짜가 추가된 카드 내용을 볼 수 있습니다.  



 


트렐로를 사용해 협업하는 방법은 Invite 메뉴를 사용해 보드로 멤버 초대 후 카드 Members에 추가하면 되는데요. 예를 들어 디자이너는 디자인 요청 카드를 보고 디자이너 작업 리스트로 카드를 옮기고 작업 후 리뷰를 위해 다음 리스트로 카드를 옮기는 것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