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인터넷/웹서비스

구글 프레젠테이션(슬라이드) 사용법

by Rookie Smart 2019. 10. 27.
반응형

구글 프레젠테이션(슬라이드) 사용법을 설명하려고 하는데요. 이 전 블로그 글에서 설명한 내용은 언급하지 않을 것입니다. (구글 드라이브 사용법구글 문서(독스) 사용법) 구글 프레젠테이션을 바로 시작하려면 크롬 브라우저에서 slides.google.com을 입력합니다. 



   


새 프레젠테이션을 만들면 좌측에 전체 슬라이드가 보이고 중앙에는 선택한 슬라이드 그리고 우측에 테마가 보입니다. [테마]는 고유한 색상, 글꼴(폰트), 슬라이드 레이아웃의 조합입니다. 우측에서 테마를 선택하면 프레젠테이션 전체에 적용됩니다. 



  


새 슬라이드를 추가하는 방법은 +기호를 클릭하면 되는데요. 레이아웃은 기본으로 설정한 [제목 및 본문 레이아웃]입니다. + 옆 역삼각형 또는 도구 모음 [레이아웃] 또는 [슬라이드] - [레이아웃 적용] 클릭해서 다른 레이아웃을 선택하면 레이아웃이 변경됩니다. 





레이아웃에는 컨텐츠를 입력하는 네모 박스가 있는데요. 편의상 텍스트 박스라고 부르겠습니다. 텍스트 박스를 선택하면 상단 도구 모음에 새로운 아이콘들이 보입니다. 텍스트 박스 위치 변경은 선 위에 마우스를 올리고 드래그합니다. 크기 변경은 점을 드래그합니다.





텍스트 박스를 추가하려면 도구 모음에서 T 박스 아이콘을 클릭 후 원하는 위치에서 마우스를 드래그하면 됩니다. 일반적으로 요점을 설명하는 텍스트 입력 방법은 글머리 기호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본문 선택은 마우스 드래그로 선택하고 본문 편집은 마우스 우클릭합니다. 





이미지는 [삽입] 메뉴를 클릭하고 이미지 메뉴에서 다양한 방법으로 추가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를 두 번 클릭하거나 도구 모음 이미지 자르기 아이콘을 클릭하면 검은 색 테두리 선이 생깁니다. 점을 마우스 드래그로 크기 조정 후 엔터 키를 클릭해 자르기를 진행합니다.  





슬라이드에서 슬라이드로 넘어갈 때 효과를 줄 수 있는데요. 슬라이드를 선택하고 [전환] 메뉴를 클릭합니다. 우측에서 효과와 빠르기를 설정합니다. 텍스트 박스 글자들도 효과를 줄 수 있는데요. 박스를 선택하고 마우스 우 클릭 후 [애니메이선 처리] 메뉴를 선택합니다. 





[프레젠테이션 보기] 메뉴를 클릭해 발표 모드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마우스 또는 키보드 화살키를 클릭해 발표를 진행합니다. 테마의 글꼴을 한국어 폰트로 변경하려면 [슬라이드]-[마스터 수정]을 클릭합니다. 마스터 슬라이드 선택 후 변경하면 선택한 테마에 적용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