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인터넷/웹서비스

구글 드라이브 사용법

by Rookie Smart 2019. 10. 11.
반응형

구글 드라이브 사용법을 알아두면 대충 사용하는 것보다 좀 더 편리하게 구글 드라이브를 사용할 수 있는데요. 지금까지는 머리를 쓰는 게 귀잖아 대충 사용했습니다. 이 번 구글 드라이브 사용법 포스팅에서 구글 드라이브 사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구글 드라이브를 사용하려면 구글 크롬 브라우저로 google.com 사이트로 가서 상단 우측에  보이는 구글앱(점9개)을 클릭합니다. 드라이브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크롬 브라우저에서 곧바로 구글 드라이브로 가려면 http://dirive.google.com 주소를 입력합니다.





구글 드라이브에 접속하면 좌측에 메뉴들이 보이는데요. [내 드라이브]를 선택하면 우측에 폴더와 파일들이 보입니다. [공유 문서함]에는 내가 또는 남이 공유한 폴더와 파일들이 보입니다. [최근 문서함]에는 최근에 사용한 폴더와 파일들이 보입니다.




[중요]에는 내가 중요라고 표시한 폴더와 파일들이 보입니다. 중요 표시를 해제하면 [내 드라이브]에서만 보입니다. [휴지통]에는 삭제한 폴더와 파일들이 보이고 복원 메뉴를 클릭하면 [내 드라이브]로 다시 돌아갑니다. 파일을 찾을 때 검색을 사용하면 편리합니다. 



   


[+ 새로 만들기] 메뉴를 선택하고 폴더를 선택해 새 폴더를 만들 수 있습니다. 파일 업로드와 폴더 업로드를 할 수 있습니다. google 문서는 한글과 비슷한 프로그램입니다. google 스프레드시트는 엑셀, Google 프레젠테이션은 파워포인트와 유사한 프로그램입니다. 




오피스 프로그램은 유료지만 구글 드라이브는 무료입니다. [+ 연결할 앱 더보기]를 클릭해 더 많은 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작성한 문서, 스프레드시트, 프레젠테이션 파일은 자동 저장됩니다. 구글 드라이브에 저장된 모든 자료는 모바일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폴더나 파일 이름에서 마우스 우측을 클릭하면 사용할 수 있는 메뉴들이 보이는데요. 다른 사용자와 공유, 파일 이동, 중요 문서함에 추가, 파일 이름 변경, 파일 색상 변경, 파일에 어떤 작업을 했는지 볼 수 있는 세부정보 보기, 다운로드, 삭제를 할 수 있습니다. 





다른 사용자와 공유할 때 사용자를 지정할 수도 있고 링크를 공유할 수도 있는데요. 두 가지 방법 모두 다른 사용자의 권한을 단지 보거나 또는 편집할 수 있도록 권한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구글 무료 용량에 구글 드라이브 앱에서 만든 파일은 포함되지 않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