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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환율을 높이는 홈페이지 마케팅은 해외 마케터들이 홈페이지에서 사용하는 마케팅 방법인데요. 검색엔진최적화(SEO) 또는 소셜미디어(SNS)를 통해 홈페이지를 방문한 잠재고객(Prospects)을 자신의 개인정보를 제공하는 관심고객(Leads)으로 만드는 방법입니다.





잠재고객(Prospects) 


잠재고객은 여러가지 단계로 나눌 수 있는데요. 내 상품에 대한 필요와 판매자가 제공하는 상품 정보와 신뢰를 통해 당장 구매할 사람부터 판매자의 꾸준한 정보제공을 통해 앞으로 구매할 가능성이 있는 사람 그리고 상품이 필요없거나 구매력이 없는 사람까지 다양합니다. 





리드매그넛(Lead Magnet)


리드매그넛은 앞으로 구매할 가능성이 있는 사람의 연락정보를 확보하기위해 제공하는 선물인데요. 보통 고객의 문제 중 일부를 해결해주는 소책자, 동영상 강의 등을 무료로 제공합니다. 고객이 개인정보를 제공한다면 앞으로 구매할 가능성이 있는 관심고객(Leads)입니다.





이메일 마케팅(E-mail Marketing)


개인정보 중 이메일을 제공한 관심고객에게 정보를 제공해야 하는데요. 자동으로 순서를 정해 미리 저장해 둔 이메일을 보낼 수 있는 시스템을 이메일 자동화 시스템이라고 부릅니다. 이런 시스템을 제공하는 업체는 겟리스폰스, 메일침프, 빌더올 등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구매한 고객의 이메일 리스트는 별도로 분리해서 저장해야 다음에 다른 상품을 추천할 수 있는데요. 이메일 업체의 워크플로우(Workflow)를 사용하면 쉽게 할 수 있습니다. A 리스트에 있는 고객이 구매를 하면 B 리스트로 옮겨지고 A 리스트에서 자동 삭제됩니다.  




예를 들어 이메일 내용은 빌더올 솔루션을 소개하는 내용의 이메일을 통해 일주일 무료 사용을 하게합니다. 빌더올 솔루션을 구매하면 사용법에 대한 이메일을 통해 솔루션을 제대로 사용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줍니다. 이런 방법은 문자 또는 메신저를 통해서도 가능합니다. 





랜딩페이지(Landing Page)


랜딩페이지는 여러가지가 있는데요. 이메일 등록을 받을 목적으로 만드는 페이지를 옵트인(Opt-in) 페이지라고 합니다. 랜딩페이지는 홈페이지와 다르게 메뉴 등의 분산요소가 없고 목적이 분명합니다. 랜딩페이지는 A/B 테스트가 가능해야 합니다. 





세일즈퍼널(Sales Funnel)


세일즈퍼널은 유입, 랜딩페이지, 이메일 마케팅, 세일즈 페이즈 등 구매까지의 단계를 말하는데요. 유입이 페이스북 광고라면 광고 클릭율, 랜딩페이지 이메일 등록율, 이메일 오픈율과 링크 클릭율, 세일즈 페이즈의 전환율을 측정해 각 단계를 분석 후 개선해야 합니다.  





전환율을 높이는 홈페이지는 페이스북 픽셀을 활용한 리타겟팅, 구글애즈 리마케팅뿐만 아니라 고객의 연락 정보를 받기 위한 리드 매그넛, 관계 마케팅을 위한 이메일 자동화, 세일즈퍼널의 단계별 분석과 개선을 위한 분석 도구(CRM) 등이 필요합니다. 


빌더올 무료 7일 사용 링크 https://findfunnel.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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