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인터넷/웹서비스

웹사이트 비즈니스 모델 - 정보 상품 (동영상 강의)

by Rookie Smart 2019. 8. 18.
반응형

웹사이트로 돈을 버는 방법 중에 정보 상품(Info Products)이 있는데요. 최근 정보 상품들은 대부분 동영상 강의입니다. 동영상 강의 오픈마켓에 동영상 강의를 만들어 올리는 경우도 있고 웹사이트 멤버쉽 사이트를 만들어 운영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온라인 광고에서 마케팅 관련 정보 상품들을 많이 볼 수 있는데요. 주제는 네이버 블로그 마케팅, 네이버 카페 마케팅,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인스타그램 마케팅, 유튜브 마케팅, 페이스북 광고, 구글 애즈, 검색엔진최적화(SE0) 등등 다양합니다. 




해외와 관련있는 정보 상품들은 애드센스, 이베이, 아마존, 아마존FBA, 드랍쉬핑, 어필리에이트 등이 있습니다. 이외에도 다이어트나 데이트 관련 정보 상품들도 보입니다. 이러한 정보 상품들을 가장 잘 보여주는 해외 사이트는 클릭뱅크(clickbank.com) 입니다.





클릭뱅크 어필리에이트로 가입하여 정보 상품 제휴마케터로 활동할 수 있지만 수백 개의 정보 상품들을 살펴보면서 정보 상품에 대한 아이디어와 영감을 얻을 수 있습니다. 클릭뱅크에서 인기 있는 제품을 찾는 방법은 마켓플레이스 상품에서 Gravity를 확인하는 것입니다. 




Gravity는 특정 기간 동안 얼마나 많은 다른 어필리에이트가 판매를 했는지 보여주는 수치인데요. Gravity가 높을수록 인기가 높은 제품입니다. Gravity 수치가 100이 넘는 제품은 매우 인기 있는 제품이지만 홍보하는 어필리에이트도 많기 때문에 경쟁이 치열합니다



  


또 다른 사이트는 드랍쉬핑스타일(dropshiplifestyle.com) 입니다. 이 사이트는 사람들에게 드랍쉬핑 방법을 설명합니다. 드랍쉬핑을 시작하고, 공급 업체를 찾고, 상품을 판매하는 방법에 설명합니다. 누군가 이 정보 제품을 살 때마다 돈을 버는 것입니다.





정보 상품 비즈니스 모델의 장점


정보 상품의 장점은 드랍쉬핑, 아마존 FBA, 아마존 어필리에이트 같은 비즈니스 모델과 달리 큰 이윤을 얻을 수 있다는 점입니다. 정보 상품을 전달하는 데 드는 실제 비용은 없습니다. 정보 상품을 직접 만든다면 제조비용도 없습니다. 디자인은 일회성 지출입니다. 


일반적으로 정보 상품은 다운로드하거나 웹사이트에 로그인하기 때문에 배송할 필요가 없습니다. 정보 상품이 좋다면 그 분야에서 반복해서 언급될 것이고 이 것은 그 분야의 권위를 구축할 수 있습니다. 권위가 생기면 더 많은 영향력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정보 상품 비즈니스 모델의 단점


정보 상품의 환불율은 실제 상품보다 훨씬 높습니다. 특히, 클릭뱅크 다이어트 정보 상품의 환불율은 다른 정보 상품의 환불율보다 훨씬 높습니다. 클릭뱅크는 환불 규정이 있지만 일부 개인 웹사이트는 환불 불가 정책을 사용하기도 합니다. 


정보 상품을 판매하기 전에 고객 서비스 시스템을 미리 준비하는 것이 이상적입니다. 몇 개의 서비스 페이지를 만들면 고객 서비스의 필요성을 줄일 수 있습니다. 주요질문(FAQ), 일반적인 문제 해결 페이지, 커뮤니티 게시판이 필요합니다. 





대부분의 정보 상품 정보는 구글 검색으로 무료로 찾을 수 있습니다. 결국, 사람들이 정보 상품을 구입하는 이유는 정보 상품을 만든 사람의 전문적인 관점과 그 사람과의 계속적인 관계를 위해 비싼 강의료를 지불하는 것입니다. 정보 상품을 계속 업데이트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