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인터넷/웹서비스

마젠토(Magento) 쇼핑몰 솔루션 소개 및 설치

by Rookie Smart 2019. 7. 6.
반응형

마젠토(Magento)는 쇼핑몰 솔루션인데요. 주로 해외 쇼핑몰을 만들 때 사용합니다. 비슷한 쇼핑몰 솔루션으로는 워드프레스 플러그인 우커머스(Woocommerce)나 임대형 쇼핑몰 솔루션 쇼피파이(Shopify)가 있습니다.



  


마젠토 쇼핑몰 솔루션은 osCommerce에서 일하던 직원 2명이 새로운 회사 Varien을 만들고 2008년 출시한 제품입니다. 마젠토는 무료이고 새로운 기술이 추가된 제품이라 1년도 안되 osCommerce보다 더 큰 인기를 얻게 됩니다.




Varien은 회사이고 수익이 필요해 2009년 유료 버전 "Magento Enterprise Edition"을 출시합니다. 2010년 이베이는 Varien의 주식 49%을 구입한 후 2013년 완전히 인수합니다. 2015년 다른 회사가 마젠토를 인수한 후 "마젠토2"를 출시합니다. 





2018년 5월 어도비(Adobe)는 마젠토를 인수합니다. 마젠토는 현재 크게 2개의 버전이 있는데요. 2008년 출시된 "마젠토1"과 2015년 출시된 "마젠토 2"입니다. 이 둘은 크게 다른 버전이고 이동도 되지 않기 때문에 새로운 사이트는 "마젠토2"로 만들어야 합니다.




2009년 유료 버전 "Magento Enterprise"는 현재 "Magento Commerce"로 불립니다. 유료이며 비용을 지불해야 합니다. 무료 버전 이었던 "Magento Community"는 현재 "Magento Open Source"라고 불립니다. 무료로 다운받아 설치 후 사용합니다.





마젠토를 다운받아 설치할 경우 여러가지 선택이 있을 수 있는데요. 마젠토 쇼핑몰 솔루션을 제대로 지원하지 못하는 서버에 설치할 경우 속도가 느려질 수 있습니다. 클라우드에 설치할 경우 초보자인 경우 도메인 연결도 어려울 수 있습니다. 





제가 사용하는 빌더올(Builderall) 마케팅 플랫폼에 무료 버전인 마젠토2를 설치했는데요. 클릭 몇 번으로 편리하게 설치가 됩니다. 워드프레스 플러그인같은 익스텐션(Extension)들을 마젠토에 추가할 수 있는데요. 마젠토 마켓플레이스에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