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인터넷/웹서비스

무료 이미지 호스팅 이미지 업로드 방법

by Rookie Smart 2019. 6. 15.
반응형

무료 이미지 호스팅에서 이미지 업로드 하는 방법을 설명하려고 하는데요. 무료 이미지 호스팅 사이트는 imgbb ( https://imgbb.com )입니다. 회원가입 없이 임시 업로드 후 링크를 사용할 수도 있고 회원가입 후 앨범을 만들어 이미지를 분류해서 관리할 수도 있습니다. 




회원가입 없이 임시로 이미지를 업로드하는 방법은 사이트에서 업로드 버튼을 클릭 후 내 컴퓨터에서 이미지를 선택 후 다시 업로드 버튼을 클릭해 업로드 하는 방법입니다. 업로드하기 전에 연필 아이콘을 선택해 이미지 사이즈와 자동 삭제 여부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 





업로드 이미지 크기는 16MB 이내여야 하는데요. 업로드가 끝나면 이미지 링크가 보이고 이 링크를 공유하면 됩니다. 웹사이트에 HTML 코드로 입력할 경우 Embed codes 아래 쪽 화살표를 클릭하면 이미지 링크 소스코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을 하면 앨범을 만들어서 체계적으로 이미지를 관리할 수 있는데요. 우측 상단 계정 만들기 메뉴를 클릭 후 계정을 만들거나 페이스북 계정으로 회원 가입을 할 수도 있습니다. 좌측 상단에 EN 메뉴를 클릭하면 언어를 한국어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Create New album" 버튼을 클릭하면 앨범을 만들 수 있는데요. 카테고리 별로 이미지를 분류해 관리할 수 있습니다. 앨범을 만든 후 앨범 폴더별로 보려면 우측 상단 계정 이름을 클릭합니다. 앨범 메뉴를 클릭하면 폴더별로 볼 수 있습니다. 로그아웃 메뉴도 보입니다. 





이미지에 마우스를 올리면 선택, 링크, 편집, 앨범, 삭제 아이콘이 보입니다. SELECT를 선택하면 Action 메뉴가 활성화됩니다. Move to album을 선택해 다른 앨범으로 이미지를 옮길 수 있습니다. 스크린샷 공유할 때 유용한 무료 이미지 호스팅 이미지 업로드 방법이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