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a Log


구글 클라우드 플랫폼에서 윈도우를 사용할 일이 생겼는데요. 국내 IP로는 접근 제한이 있는 사이트를 다른 나라에서 로그인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https://cloud.google.com/  에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합니다. 우측 상단 [Get started for free] 버튼을 클릭합니다.



 


구글 클라우드 플랫폼은 1년 동안 300달러까지 무료인데요. 무료가 끝난 후에 직접 유료로 업그레이드 하지 않으면 자동으로 요금이 청구되지 않습니다. 무료 평가판 신청이 끝나면 윈도우를 설치해야 하는데요. Marketplace에서 솔루션을 사용하면 편리합니다.



  


운영체제로 Window Server 2016을 선택합니다. [COMPUTER ENGINE]에서 실행]버튼을 클릭합니다. 리전을 원하는 국가로 선택합니다. CPU와 메모리를기본으로 해도 되고 업그레이드해도 되는데요. 저는 vCPU 2개 7.5GB 메모리를 선택했습니다.  



 


액세스 범위는 '모든 Cloud API에 대한 전체 액세스 허용'을 선택합니다. 방화벽은 둘 다 허용을 체크합니다. 만들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IP 주소를 고정으로 하려면 좌측 VPC 네트워크 - 외부 IP주소에서 '유형'을 '고정'으로 변경합니다. 





윈도우에 연결되면 비밀번호를 입력해야 하는데요. RDP 우측 역삼각형 아이콘을 선택하고 'Window 비밀번호 설정' 메뉴를 클릭합니다. Window 비밀번호가 생성되는데요. 다시 표시되지 않으니 복사해서 보관해야 합니다.  RDP를 클릭해 윈도우를 연결합니다.





윈도우가 연결되면 익스플로러가 기본으로 있는데요. 구글 크롬 브라우저를 다운로드 하기위해 보안 설정을 수정해야 합니다. 익스플로러 우측 톱니바퀴를 클릭해 Internet options을 선택합니다. Security 탭을 클릭하고 Site를 클릭해 google.com 을 추가합니다.





크롬 브라우저를 다운로드하고 설치 후 실행합니다. 이제부터 화면에서 구글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해 인터넷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구글 클라우드 플랫폼에서 솔루션을 사용해 윈도우 서버를 설치했습니다. 참고 - 구글 클라우드 플랫폼 무료 리눅스 쉽게 사용하기 



subm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