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인터넷/웹서비스

이메일 마케팅 툴 - 빌더올 메일링보스 후기

by Rookie Smart 2019. 5. 24.
반응형

빌더올 사이트는 윅스처럼 코딩없이 웹사이트를 만들 수 있는 사이트빌더뿐만 아니라 마케팅에 필요한 모든 툴들을 포함하고 있는 디지털 마케팅 플랫폼인데요. 이 툴 중에 이메일 마케팅 툴인 메일링보스가 있습니다. 메일침프와 비슷하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처음 사용해본 이메일 마케팅 툴은 메일침프인데요. 구독 리스트 2,000명까지 무료인 장점이 있는 반면 모든 설명과 사용법이 복잡합니다. 그 다음에 사용한 것은 겟리스폰스인데요. 한글화가 장점인 반면 정보통신망법 수신거부 표기를 한글과 영문 둘 다로 할 수 없습니다.



 


빌더올 메일링보스는 사용법이 상당히 직관적입니다. 상단 메뉴 구독자, 리스트, 캠페인, 워크플로우는 자주 사용하는 메뉴들입니다. 좌측 상단 MENU를 클릭하면 상단 메뉴들 외에 맞춤 도메인,  API 키, 자동화, 추적 소스 등의 메뉴들이 있습니다.




리스트 메뉴에서 구독 리스트를 만들고 캠페인 메뉴에서 이메일을 만들어 발송하면 되는데요. 자동으로 발송할 수 있는 시나리오 이메일은 캠페인 - 이메일 시퀀스 메뉴를 클릭해서 만들면 됩니다. 워크플로우는 시나리오 이메일을 자동화하는 메뉴입니다. 



 


빌더올 메일링보스는 구독 리스트마다 구독 승인 페이지, 구독 해지 페이지, 업데이트 페이지 등 기본으로 8개가 있는데요. 이 페이지들의 내용을 한글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또한 구독 승인 이메일, 구독해지 승인 이메일 등의 기본 이메일을 한글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빌더올 메일링보스 이메일 하단 부분을 마음대로 수정할 수 있어서 겟리스폰스에서 하지 못했던 정보통신법에 따른 이메일 수신거부 표기를 한글과 영문으로 만들 수 있는데요. 겟리스폰스 사용을 중단한 이유가 이런 수정을 마음대로 할 수 없었기 때문입니다.




빌더올 사이트빌더에는 웨비나(웹세미나) 퍼널 템플릿이 있는데요. 이 템플릿을 선택하면 웨비나 등록페이지, 웨비나 컨펌 페이지, 웨비나 방송페이지, 웨비나 리플레이 페이지가 자동으로 한 번에 만들어집니다. 웨비나 등록페이지를 메일링보스 리스트에 연결합니다.  




 

빌더올에 웨비나 툴이 있는데요. 웨비나 툴에 메일링보스 키를 입력하면 웨비나 시작하기 전에 웨비나 공지를 언제 몇 번을 보낼지 설정이 가능해집니다. 빌더올에 한 번 로그인 후 이메일 마케팅 툴, 웨비나 툴 등을 연결해 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