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인터넷/웹서비스

팀뷰어 상업적 사용 문제라면 크롬 원격 데스크톱을 사용하세요

by Rookie Smart 2019. 6. 1.
반응형

오랜만에 팀뷰어를 사용했는데요. 팝업창에 '팀뷰어 상업적 사용 감지됨'이라는 문구와 5분 후 종료된다는 문구를 보고 기분이 나빴습니다. 왜냐하면 저는 상업적으로 팀뷰어를 사용한 적이 없었기 때문입니다. 더 이상 무료 제공을 안 하는 것은 회사 자유지만 이런 글귀는 참...





다시 연결을 하면 팝업 창에 '시간초과 후 연결이 차단되었습니다.'라는 문구가 나오고 일정 시간 동안 연결을 차단합니다. 검색을 해보니 비슷한 분들이 많습니다. 대부분 황당하다는 반응입니다. 팀뷰어대신 무료인 '크롬 원격 데스크톱'을 사용하기로 결정했습니다. 




구글 크롬 확장프로그램 크롬 원격 데스크톱을 브라우저에 추가합니다. [원격지원]과 [내 컴퓨터] 2가지 기능이 있는데요. [원격지원]은 팀뷰어처럼 화면을 공유하면서 서로 마우스 클릭을 할 수 있는 기능이고 [내 컴퓨터]는 PC/모바일로 내 컴퓨터 원격 제어입니다. 



   


[원격지원]을 선택하면 '공유' 버튼과 '엑세스' 버튼이 있는데요. '공유' 버튼을 클릭하면 내 컴퓨터 화면을 상대방이 보면서 마우스 조작을 할 수 있도록 허락해 주는 것입니다. '공유'버튼을 클릭하면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하라는 팝업창이 뜹니다.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합니다.





내 컴퓨터에 다운받은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엑세스하려는 상대방에게 알려줄 엑세스 코드가 보입니다. 상대방이 '엑세스' 버튼을 클릭하고 이 엑세스 코드를 입력하면 엑세스를 허락해달라는 팝업이 나타납니다. 팝업 창에서 '공유' 버튼을 누르면 화면 공유가 시작됩니다. 





컴퓨터 화면 아래에 '공유중지'버튼을 클릭하면 화면 공유가 중지됩니다. 크롬 원격 데스크톱을 바탕화면에 추가하면 편리한데요. 브라우저 주소창에 chrome://apps/ 을 입력하면 크롬 원격 데스크톱 아이콘이 보입니다. 우측 마우스 클릭 후 바로가기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