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인터넷/웹서비스

소책자 마케팅 퍼널 - 비용 절감, 전환율 향상

by Rookie Smart 2019. 7. 20.
반응형

소책자 마케팅은 가망고객이 관심 있어 할 소책자를 무료로 주고 대신 가망고객의 이메일 주소를 받는 방법인데요. 이메일 주소를 받을 때 앞으로 이메일을 보내도 되는지 허락을 받아야합니다. 이메일 가입자는 언제든지 이메일 구독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이메일 등록을 조건으로 가망고객에게 무료로 주는 것을 리드 매그넛(lead magnet)이라고 하는데요. 리드매그넛은 소책자뿐만 아니라 동영상 강의, 체크리스트, 할인 쿠폰 등 다양합니다. 소책자를 전자책(e-book)으로 스스로 만들면 적은 비용으로 만들 수 있어 인기입니다. 




소책자는 가망고객이 이메일 정보를 입력할 정도로 고객의 문제 해결에 도움이 되어야 하는데요. 나중에 판매할 상품 또는 서비스와 밀접한 관련이 있으면 더 좋습니다. 1~2 페이지 정도의 고객 질문에 대한 대답도 좋은 소책자가 될 수 있습니다. 



( 사진 - 빌더올 캔버스 )



소책자 마케팅을 하려면 웹페이지 제작도구와 이메일 서비스 업체가 필요한데요. 웹페이지는 이메일 등록폼이 있는 '옵트인' 페이지와 이메일 구독 승인을 안내하는 '구독 승인' 페이지 그리고 자신의 이메일에서 링크를 누르면 연결되는 '다운로드' 페이지가 필요합니다.




이메일 서비스 업체는 메일침프, 겟리스폰스, 빌더올 메일링보스 등 다양한데요. 이메일 서비스 업체는 다르지만 공통점은 이메일 구독자를 세분화할 수 있는 '리스트 세분화'와 자동으로 이메일을 발송할 수 있는 '오토리스판더' 기능을 가지고 있다는 점입니다. 



( 사진 - 빌더올 메일링보스 ) 



마케팅 퍼널을 통해 이메일 구독 리스트를 만드는 이유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처음 방문한 웹 사이트에서 구매할 확율이 매우 낮기 때문인데요. 이메일 리스트가 있다면 나중에 가망 고객에게 정보를 제공하고 신뢰를 얻어 전환율을 획기적으로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사진 - 빌더올 메일링보스)


소책자 마케팅 퍼널과 이메일 리스트는 광고 비용을 크게 줄일 수 있는데요. 그 이유는 페이스북 광고를 할 경우 무료 소책자를 주는 광고이기 때문에 클릭율이 높습니다. 리타겟팅 광고대신 이메일을 발송하기 때문에 이메일 서버스 업체 비용만 지불하면 됩니다.


▶ 빌더올 7일 무료 사용 https://builderall-korea.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