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인터넷/웹서비스

구글 스프레드시트 사용법

by Rookie Smart 2019. 8. 4.
반응형

구글 스프레드시트  사용법은 구글 문서, 구글 프레젠테이션 사용법과 비슷한데요. 지메일 우측 점 9개(구글 앱)를 클릭하고 드라이브 앱을 실행합니다. 왼쪽 [+새로 만들기]를 클릭하면 Google 스프레드시트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빈 문서 또는 템플릿으로 시작할 수 있습니다.  





[템플릿에서]를 클릭하면 구글 스프레드시트로 만든 템플릿들을 볼 수 있습니다. 구글 드라이브에 있는 문서들은 공유할 수 있기 때문에 다른 사용자가 만든 스프레드시트를 쉽게 공유받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클라우드라 설치도 필요없고 모바일로도 사용 가능합니다.



  


제일 상단에 구글 스프레드시트 문서 이름을 입력합니다. 문서 이름 아래 메뉴들이 있습니다. 파일, 수정, 보기 등등 그리고 그 아래 자주 사용하는 기능들이 아이콘으로 보입니다. 한글 문서 프로그램과 비슷합니다. 입력한 내용들은 자동으로 저장됩니다. 





입력한 내용을 이전 내용으로 되돌리기 할 경우 되돌리기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각 칸에 숫자를 입력하고 평균 값을 계산하려면 입력한 숫자들을 마우스로 드래그 한 후 함수 아이콘을 클릭하고 AVERAGE를 선택 후 엔터 키를 클릭합니다. 



  


평균 값이 구해진 칸 우측에 마우스를 올리면 마우스 손가락 아이콘이 플러스 아이콘으로 바뀌는데요. 마우스를 쭉 아래로 내리면 나머지 행들의 평균 값이 구해집니다. 소수점이 많아서 소수점을 줄일 경우 [소수점 이하 자릿수 감소]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이번에는 함수 중에 합계를 사용할 텐데요. 마우스로 빈 칸을 선택 후 SUM을 클릭하고 데이터들을 마우스로 드래그하거나 키보드 Ctrl 키를 누르고 데이터를 하나씩 선택합니다. 합계에 사용할 데이터 선택이 끝나면 엔터키를 클릭합니다.





데이터 정렬은 열을 선택하고 [데이터] 메뉴를 클릭하면 시트 정렬로 정렬할 수 있습니다. 전체가 변경됩니다. A가 작은 수이고 Z가 큰 수입니다. 마우스로 범위를 선택하고 범위 정렬을 선택하면 해당 범위만 변경됩니다. 무료 용량이 부족하면 추가로 이메일 계정을 만드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