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a Log


페이스북 맞춤타겟 유사타겟을 만드는 이유는 전환율을 높이기 위해서입니다. 네이버, 구글 키워드 광고는 검색 키워드의 구매의도를 파악해 전환율을 높이는데요. 페이스북 광고는 이미 구매한 고객으로 맞춤타겟을 만들고 그 맞춤타겟으로 유사타겟을 만듭니다.



    


페이스북 광고 관리자 메뉴에서 [타겟] 메뉴를 선택합니다. 타겟 메뉴에서 [타겟만들기] 메뉴를 클릭합니다. 맞춤타겟, 유사타겟, 저장된 타겟 중에 맞춤타겟을 선택합니다. 타겟을 만들 방법을 선택해야 하는데요. [고객 파일]은 이메일 또는 전화번호가 있는 경우입니다. 



 


구매한 고객 파일이 중요한 이유는 구매한 고객과 유사한 특성을 가진 유사 타겟을 찾아 광고하기 위해서입니다. 이렇게 유사 타겟을 만들고 광고 목적에서 페이스북 광고로 구매한 경험이 있는 사용자를 찾아주는 전환 광고를 선택하면 광고 효율이 더 좋습니다.




유사타겟으로 전환 광고를 할 때 나이 또는 성별 등으로 타겟을 세분화할 수 있습니다. 맞춤타겟으로 유사타겟을 만들 때 시간이 걸립니다. 맞춤 타겟은 고객 파일뿐만 아니라 웹사이트 방문자, 동영상, 잠재 고객용 광고, 페이지에 참여한 사람을 대상으로도 만들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페이스북 이벤트에 반응한 사람을 대상으로 맞춤타겟을 만들 수 있습니다. 구매 고객 리스트가 아닌 맞춤타겟은 브랜드와 상품을 여러 번 노출하여 전환율을 높이고자 하는 리타겟팅 광고라고 생각합니다. 이 때 빈번한 노출로 광고 피로도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광고 피로도가 발생할 경우 광고를 중단하거나 광고 소재를 변경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페이스북 광고와 타겟의 반응을 알려주는 광고 관련성 점수가 있는데요. 1은 광고가 타겟에게 관련이 거의 없는 경우이고 10은 관련이 많다고 추정하는 점수입니다. 



 


광고 클릭과 피드백이 관련성에 영향을 줍니다. 위 이미지는 광고를 만들 때 참고할 만한 광고 샘플인데요. 감정과 이성 그리고 사회적 증거 등을 사용했습니다. 혜택, 주요 특징, 행복한 이미지, 무료 30일, 천만 사용자. 지금까지 페이스북 맞춤타겟 유사타겟 만들기였습니다.



subm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