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인터넷/SNS마케팅

카카오톡 아이디 변경 - 카톡 탈퇴 후 재가입 후기

by Rookie Smart 2018. 12. 24.
반응형

카카오톡 아이디를 변경하려고 인터넷에서 정보를 알아보았는데요. 카톡 아이디를 변경하는 방법은 카톡을 탈퇴하고 재 가입하는 방법이었습니다. 저는 카카오페이도 연결해서 사용하고 있었는데요. 전화번호 인증을 하면 다시 사용할 수 있다는 말에 카톡을 탈퇴했습니다.





카톡 탈퇴는 카톡 앱 우측 상단 톱니바퀴 아이콘을 클릭하고 [전체 설정] 메뉴를 선택합니다. [개인/보안] 메뉴를 클릭하고 제일 아래 [카카오톡 탈퇴] 메뉴를 클릭합니다. 카톡을 탈퇴하면 

대화방 채팅 내용이 삭제됩니다. 채팅 내용은 미리 백업해도 다시 불러올 수 없습니다.





채팅방에는 "(알수없음)님이 나갔습니다"라는 문구가 나타납니다. 카톡을 탈퇴해도 카카오계정 탈퇴하기 버튼을 누르지 않고 카카오톡 가입하기 버튼을 클릭해 원래 이메일 계정으로 카카오톡에 가입하면 사용하던 이모티콘, 미사용 선물을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카카오톡 아이디 변경을 위해 카톡에서 내 사진 또는 내 이름을 클릭하고 [프로필 관리]버튼 아이콘을 클릭해 카카오톡 ID를 추가합니다. 카카오페이도 전화번호 인증을 하면 원래 사용하던 은헁 계좌를 사용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저는 다른 이메일로 카톡에 새로 가입을 했습니다.



  


카카오계정을 탈퇴하지 않고 다른 이메일로 카톡에 재 가입하면 기존 카카오페이에서 사용하던 은행 계좌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카카오페이 고객센터 [카톡 문의하기]에서 채팅 상담을 통해 기존 카카오계정을 탈퇴했습니다. 그리고 은행 계좌를 새로 연결했습니다.





카카오톡 아이디만 변경하는 거라면 [카카오계정 탈퇴하기]없이 기존 카톡 이메일 계정으로 재가입하면 됩니다. 카톡 이메일 계정을 변경하고 새로 가입하는 거라면 [카카오계정 탈퇴하기]를 클릭해야 카카오페이 계좌 정보가 삭제됩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고객센터에 문의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