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인터넷/SNS마케팅

페이스북 그룹 설정 및 활용법

by Rookie Smart 2018. 11. 25.
반응형

페이스북 그룹은 초기부터 몇 군데 가입했었고, 현재도 여기 저기 페이스북 그룹에 가입해 있지만 잘 활용하지 않았는데요. 최근에 영어로 운영되는 비공개 그룹들에 가입하고 운영자의 활동을 지켜보면서 페이스북 그룹을 활용해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페이스북 그룹 만들기


페이스북 그룹은 PC로 로그인 후 좌측 메뉴 중 [둘러보기] 아래 [그룹] 메뉴를 클릭하면 우측 상단에 [그룹만들기] 버튼이 보입니다. 버튼을 클릭 후 그룹 이름을 입력하고, 친구 1명을 추가 후 공개 범위를 선택합니다. 공개 범위는 공개, 비공개, 비밀 그룹 중 선택합니다.



  


페이스북 그룹 설정 관리


페이스북 그룹 설정 관리에서 여러가지 설정을 할 수 있는데요. 페이스북 웹 주소와 이메일 주소를 만들어 공유할 수 있습니다. 그룹에 가입하려는 페이스북 회원을 대상으로 3개까지 질문을 만들 수 있습니다. 가입 승인 권한을 관리자 및 댓글 관리자만으로 제한 할 수 있습니다.





게시물 승인을 관리자와 댓글 관리자만 할 수 있도록 설정 후 각 개인별로 사전 승인없이 게시물을 올릴 수 있는 권한을 줄 수 있습니다. 각 개인별 점3개 메뉴에서 [게시물 사전 승인]을 선택합니다. 비공개 그룹은 비회원이 게시물을 볼 수가 없습니다.





비밀 그룹은 비회원이 그룹 회원과 게시물 둘 다 볼 수 없습니다. 그룹 설정에서 소셜 학습 유닛을 추가하면 좌측 메뉴에 유닛 메뉴가 추가되는데요. 유닛 메뉴는 게시물들을 섹션별로 분류해서 목차로 보여줄 수 있는 기능입니다. 회원의 진행상태도 추적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