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인터넷/SNS마케팅

유튜브 채널 키우기 - 7가지 핵심 사항

by Rookie Smart 2019. 3. 7.
반응형

1. 좋은 제목


짧고 명료하게 10 단어 이하로 키워드를 포함해서 작성하는 게 좋습니다. 실행 단계가 있는 동영상 시리즈라면 제목에 숫자를 사용합니다. 동영상으로부터 얻을 수 있는 장점을 설명해야 합니다. 키워드는 구글 키워드 플래너 또는 keywordtool.io 사이트를 참고합니다.





2. 설명


유튜브는 단순 키워드 나열을 스팸으로 인식할 가능성 있습니다. 말이 되도록 키워드를 자연스럽게 배열합니다. 설명 앞 부분이 구글 검색 결과에 나타나기 때문에 동영상을 설명하는 핵심 키워드는 설명 앞 부분에 사용합니다. 검색결과 노출을 위해 다양한 키워드를 사용합니다. 

행동촉구 문안과 링크는 첫 문장 후 추가하는 것이 좋습니다. 




3.  태그


사람들이 유튜브 검색창에 입력하는 단어를 사용합니다.(ex- ~하는 방법), 태그는 관심분야를 설명하는 한 단어를 사용합니다.(ex- 홈페이지), 유튜브는 동일한 태그가 사용되면 동영상이 관련이 있다고 판단하고 우측 다음 동영상에 자동으로 보여줍니다.  





4. 미리보기 이미지


텍스트를 포함해야 합니다. 유튜브 동영상은 제목 없이 동영상만 공유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미리보기 이미지가 사람들의 관심을 끌어야 합니다. 정해진 이미지 크기를 확인합니다. 동영상을 정확하게 설명합니다. 밝은 색상, 일관성, 대조, 감정, 재미를 제공합니다.




5. 시청 지속 시간


동영상 시청 시간이 길수록 유튜브 랭킹이 올라갑니다. 크리에이터 스튜디오 - 분석 - 시청 지속 시간에서 확인합니다. 각 동영상 그래프로 내 동영상의 퀄리티를 파악합니다. 시청 지속 시간 그래프가 하락하는 부분은 흥미가 없는 부분입니다. 





동영상 처음 15초 동안 시청자가 이탈할 가능성이 가장 높습니다. 모든 동영상 처음 15초 동안 동영상을 끝까지 보도록 호기심을 자극하거나 뒷 부분의 내용을 미리 언급해 끝까지 시청하게 합니다. 5~10초 마다 동영상 화면에 변화를 주도록 노력합니다.





6. 사용자 행동 지침(CTA) 및 자막


항상 동영상 끝을 사용자 행동 지침으로 끝내는 것이 좋습니다. 예들 들어 동영상이 마음에 든다면 좋아요, 공유, 구독을 요청합니다. 좋아요, 공유, 댓글, 구독자가 많을 수록 동영상 순위는 올라갑니다. 구글 검색엔진은 유튜브 자막을 크롤링합니다. 





7. 초기 폭발


유튜브는 동영상의 인기를 파악하기 위해 동영상 게시 후 반응(좋아요, 공유, 댓글, 시청시간 등)을 봅니다. 동영상 퀄리티도 중요하지만 동영상 게시 후 모든 SNS에 공유해야 합니다. 첫 일주일 이내에 반응이 좋지 않다면 순위가 올라가기는 어렵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