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인터넷/SNS마케팅

스팀잇 가입 및 블록체인 SNS 스팀잇 암호화폐

by Rookie Smart 2018. 3. 16.
반응형

스팀잇 가입 방법과 블록체인 SNS 스팀잇의 암호화폐를 포스팅하려고 하는데요. 스팀잇에 관심을 갖게 된 이유는 스팀잇을 만든 "댄 라이머"라는 개발자 때문입니다. "댄 라이머"는 분산형 가상화폐거래소 비트쉐어(Bitshares)를 만들었고 현재 이오스(EOS)도 만들고 있습니다.



   


스팀잇 가입


스팀잇 가입은 http://steemit.com 사이트에서 "Sign up"을 클릭합니다. 사용자 이름을 입력하고 계속버튼을 클릭합니다. 이메일을 입력합니다. 휴대폰 번호는 0을 빼고 1부터 시작합니다. 휴대폰 문자로 인증 번호가 옵니다. 




스팀잇 승인 링크는 이메일로 오는데요. 가입자가 많으면 승인에 일주일 이상 걸리기도 합니다. 메일에 있는 링크를 누르면 스팀잇 로그인에 사용할 비밀번호를 받는데요. 가입할 때 만든 사용자 이름과 부여받은 비밀번호로 사이트에 로그인합니다. 





처음 로그인에 사용한 비밀번호는 "마스터 키"입니다. 계정 권한 비밀번호 입니다. 포스팅을 위해 로그인 할 때는 "포스팅 키" 비밀번호를 사용합니다. 로그인 한 상태에서 지갑 사용은 "액티브 키"를 사용합니다. 계정 권한 "마스터 키"는 잃어버리면 안됩니다.     

  




블록체인 SNS 스팀잇 암호화폐


스팀잇에서 사용하는 암호화폐 종류는 스팀, 스팀파워, 스팀달러 3가지 인데요. 이 중에서 "스팀"과 "스팀달러"를 국내 가상화폐 거래소 업비트(Upbit)로 보낸 후 원화로 바꿔 국내 통장으로 출금할 수 있습니다. 반대로 거래소에서 구입해 스팀잇으로 보낼 수도 있습니다.



    


스팀코인은 스팀잇에서 전체 참여자를 대상으로 일정 기간마다 보상하는 코인입니다. 스팀잇에서 글을 쓰면 스팀파워 코인과 스팀달러 코인을 각각 5:5로 보상 받습니다. 스팀파워와 스팀달러는 스팀 코인으로 바꿀 수 있는데요. 약간 복잡한 개념입니다.




스팀파워는 전송하거나 거래소에서 교환할 수 없는 코인입니다. 스팀파워가 높으면 글 추천에 영향력이 커집니다. 스팀파워를 스팀코인으로 변경하려면 13주가 필요합니다. 스팀달러는 미국 달러 1달러와 비슷한 가격을 유지하기 위해 만들어진 암호화폐입니다. 



  


개발자 "댄 라이머"는 블록체인 거래소 비트쉐어와 블록체인 SNS 스팀잇을 만들고 지금은 6월 발표할 EOS코인 ICO를 진행하고 있는데요. EOS는 블록체인 기반 OS이고 블록체인 메인넷과 분산화 앱(dApp)들은 다른 회사들이 개발하고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