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인터넷/SNS마케팅

인스타그램 마케팅 - 인스타그램 해시태그, 인스타 팔로워 늘리기

by Rookie Smart 2019. 4. 19.
반응형

인스타그램 마케팅은 인스타그램 해시태그와 인스타 팔로워 늘리기를 통해 내 상품과 서비스를 최대한 많은 사람들에게 노출시키는 마케팅인데요. 인스타그램 해시태그는 인스타 내의 검색을 통해 노출시키고 팔로워 늘리기는 게시물 반응을 통해 노출시키는 것입니다.



   


인스타그램 해시태그


인스타그램 해시태그는 사용자가 검색하는 단어인데요. 예를 들어 사용자가 특정 단어로 인스타그램 내에서 검색을 하면 해시태그(#)와 특정 단어를 가지고 있는 게시물을 인기 게시물과 최근 게시물로 검색 결과를 보여줍니다.




해당 키워드로 사용자가 검색을 했다는 것은 상품 또는 서비스 구매 의도가 있을 가능성이 높다는 의미인데요. 인기 게시물이 되기 위해서는 게시물의 대한 사용자 반응이 많아야 합니다. DM으로 직접 연락이 가능하기 때문에 구매 가능성이 높습니다. 





인스타그램 해시태그는 한 개의 포스팅에 여러 개의 키워드를 추가할 수 있는데요. 직접적인 상품 키워드뿐만 아니라 타겟이 관심 있어 하는 간접 키워드를 추가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해당 키워드로 검색 후 인기 게시물의 해시태그를 벤치마킹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나의 관점에서 전문적인 단어를 사용하면 사람들이 검색하는 단어가 아닐 수도 있습니다. 가망 고객의 관점에서 사람들이 사용하는 단어로 해시태그를 선택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웹사이트라는 단어보다는 홈페이지라는 단어가 해시태그로 적합한 단어입니다.   





인스타 팔로워 늘리기


인스타 팔로워를 늘리기 위해서는 게시물(사진, 동영상)과 게시물에 관심이 있는 사용자가 중요한데요. 인기 있는 게시물들을 벤치마킹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인스타그램 PC에서 사용할 수 있는 크롬 확장프로그램을 사용해 인기 게시물을 내 계정에서 공유할 수도 있습니다. 



구글플레이 해시태그 어플 몽#



인기 게시물을 공유할 때는 저작권을 고려해야 합니다.  관련 업종 게시물에 좋아요, 댓글을 단 사용자를 먼저 팔로우해서 팔로워 숫자를 늘려야 합니다. 일상적인 게시물 해시태그에 맞팔 관련 해시태그를 사용하는 것도 팔로워를 늘리기 위한 하나의 방법입니다. 





인스타그램 계정은 휴대폰 번호 1개로 5개까지 만들 수 있습니다. 실명으로 만들지 않아도 됩니다. 링크는 프로필 영역에 1개만 추가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는 게시물은 외부로 퍼갈 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마케팅은 적절한 해시태그 사용과 팔로워 늘리기가 핵심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