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인터넷/SNS마케팅

페이스북 픽셀을 활용한 페이스북 광고 전략

by Rookie Smart 2019. 4. 27.
반응형

페이스북 픽셀을 활용해 페이스북 광고를 하는 이유는 간단합니다. 어떤 경로를 통해서든 웹 사이트의 특정 페이지를 방문해 관심을 보여준 잠재고객과 그 잠재고객과 비슷한 특성을 가진 사람들에게 다시 광고를 하는 게 전환율이 높기 때문입니다. 



 


구글 검색에서 페이스북 픽셀 설정 가이드 시작하기를 검색해보면 1단계 페이스북 픽셀 만들기 2. 웹사이트에 픽셀 설치하기 3. 비즈니스에 중요한 행동 추척하기 4. 픽셀이 제대로 작동하는지 확인하기 페이지에 관련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3번 비즈니스에 중요한 행동 추적하기는 특정한 페이지에 이벤트 픽셀코드를 설치하는 내용입니다. 4번 픽셀이 제대로 작동하는지 확인하기는 구글 크롬 확장프로그램 Facebook Pixel Helper를 설치하기만 하면 되는 내용입니다. 설명을 참고해서 픽셀을 설치하고 확인하세요.



 


지난 번 블로그 글에서 구매를 완료한 고객의 이메일과 전화번호를 사용해 페이스북 맞춤타겟 유사타겟 만들기를 설명했는데요. 이번에는 구매완료 페이지에 이벤트 픽셀코드를 설치하고 그 픽셀로 맞춤타겟을 만들고 그 맞춤타겟을 유사타겟으로 만드는 것입니다.




페이스북 광고 전략


구매를 완료한 고객 정보 또는 구매완료 페이지 픽셀을 맞춤타겟으로 만들고 그 맞춤타겟을 유사타겟으로 만들어 전환 광고를 하는 것이 구매 전환에 효율적이라고 알려져 있는데요. 아직 구매 전환 테이터가 없거나 부족한 경우 다른 광고 전략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제 웹사이트에 이벤트 코드를 설치한 페이지는 Lead 페이지인데요. 이 페이지를 방문한 잠재고객을 대상으로 맞춤타겟을 만들고 리타겟팅 방법으로 페이지 게시물 도달 캠페인을 사용할 것입니다. 다른 페이지 방문자를 대상으로 다양한 광고 캠페인 전략이 가능할 것입니다. 





이메일 등록 페이지를 방문하고 감사페이지로 가지 않은 잠재고객, 구매 페이지에서 결제하지 않은 잠재고객 등을 리타겟팅해 특정 블로그 페이지로 보내 신뢰를 추가하거나 할인을 제안할 수도 있을 것입니다. 지금까지 페이스북 픽셀을 활용한 페이스북 광고 전략이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