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인터넷/웹서비스

컴퓨터 화면 녹화 크롬 확장프로그램 loom

by Rookie Smart 2019. 1. 12.
반응형

컴퓨터 화면 녹화를 쉽게 할 수 있는 크롬 확장프로그램 loom을 사용해 보았는데요. 내 컴퓨터에 다운받아 설치하지 않아도 되고 링크를 통해 간단하게 공유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디지털 마케팅 도구 사용법에 대해 설명할 때 글보다 컴퓨터 화면 영상이 설명하기 쉽습니다.



    


크롬 웹스토어에서 Loom-Video Recorder 확장프로그램을 검색 후 크롬에 추가합니다. 컴퓨터 화면 녹화를 시작하려면 크롬 브라우저에서 확장프로그램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컴퓨터 화면 + 웹캠, 컴퓨터화면, 웹캠 중에서 하나를 선택합니다. 저는 컴퓨터 화면만을 선택했습니다.





컴퓨터 전체화면 또는 현재 탭을 선택합니다. 저는 컴퓨터 전체화면을 선택했습니다. 오디오 소스를 선택합니다. 컴퓨터 화면에 사진, 컨트롤 메뉴, 녹화 카운트다운을 사용할지 여부를 결정합니다. 녹화 버튼을 클릭하여 컴퓨터 화면 녹화를 시작합니다.

 



컨트롤 메뉴 위치는 마우스로 드래그 앤 드랍해서 위치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컨트롤 메뉴에서 녹화 일시중지, 녹화 재시작, 녹화 취소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컨트롤 메뉴를 안보이게 한 후 단축키를 사용해 녹화를 시작하고 녹화를 중지할 수도 있습니다.


 



컴퓨터 화면 녹화를 마치면 자동으로 저장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이 페이지에서 공유할 링크를 복사할 수 있습니다. 공유할 동영상에 비밀번호를 걸거나 편집을 할 수 있는데요. 편집(Trim)에서는 특정 부분을 선택해서 잘라내기를 할 수 있습니다. 편집 후 발행 버튼을 클릭합니다.





컴퓨터 화면 녹화 동영상이 저장된 위치는 크롬브라우저에서 useloom.com/my-video 입니다. 카테고리를 만들어 관리할 수도 있습니다. 동영상은 내컴퓨터로 다운로드 할 수 있는데요. 다운 된 동영상 확장자는 mp4 입니다. 음성이 조금 크게 녹화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