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인터넷/웹서비스

빌더올로 이러닝 사이트 만들기

by Rookie Smart 2019. 1. 6.
반응형

빌더올에서 이러닝 사이트를 쉽게 만들 수 있는데요. 우선 빌더올 내에서 이러닝 코스를 만듭니다. 이 코스를 내 사이트 페이지에 추가합니다. 그리고 이러닝이 포함된 페이지를 멤버쉽 사이트로 만들어 외부에서 등록한 사람만 들어오게 하면 됩니다.





이러닝 코스를 만들기 위해서 빌더올 좌측 메뉴에서 [Apps] - [E-Learning]을 클릭합니다. [Create Course] 버튼을 클릭합니다. 이제 차례대로 만들면 되는데요. 카테고리를 선택하거나 추가하고 코스의 이름도 추가합니다. 강사를 선택하거나 새로 추가합니다.





코스를 만들고 좌측에서 Courses 메뉴를 클릭하면 방금 만든 코스 이름이 보입니다. 코스 이름 우측 점3개 아이콘을 클릭하고 Edit를 선택합니다. 이제 정보(Information), 모듈(Modules), 레슨(Lessons), 테스트(Test), 사용자(Users), FAQ, 테마(Theme), 번역을 수정하면 되는데요.




정보에서 등록없는 코스를 만들지, 이메일 등록이 필요한 코스를 만들지 선택합니다. 모듈은 강의들을 포함하는 큰 분류입니다. 레슨은 강의들입니다. 몇 개의 레슨을 하나의 모듈로 묶어주면 됩니다. 레슨은 시간을 정해서 그 시간만큼 기다리게 할 수 있습니다.





테스트에서 객관식, 참, 거짓, 주관식으로 시험 문제를 만들 수 있습니다. FAQ에서 사전 질문과 대답을 만들 수 있습니다. 테마는 등록, 로그인, 테마, 모듈 등을 보여줄 수 있는 템플릿인데요. 이미지, 색상, 폰트를 수정할 수 있는 템플릿도 있습니다. 





코스 이름 점 3개 메뉴를 클릭하고 [Share & Embed]를 클릭합니다. 아이프레임 코드를 복사합니다. 내 사이트 페이지에서 + 기호를 클릭하고 Apps - Add HTML 요소를 클릭하고 복사한 코드를 붙여넣기 합니다. 이 전 과정을 동영상으로 만들었습니다. 아래 이미지를 클릭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