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인터넷/웹서비스

페이스북 메신저 봇으로 마케팅하기 - 매니챗(Manychat)

by Rookie Smart 2019. 1. 20.
반응형

페이스북 메신저 봇으로 마케팅을 하는 페이지들이 많아져서 어떤 툴을 사용하는지 살펴보았는데요. 매니챗(Manychat) 사이트를 활용하고 있었습니다. 이메일 마케팅 자동화와 사용방법이 비슷한데요. 오픈율과 클릭률은 월등히 높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살펴보겠습니다.





매니챗(Manychat.com) 사이트에서 무료로 시작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몇 가지 질문에 대답을 해야 하는데요. 가장 중요한 것은 페이스북 페이지를 선택해 연결해야 합니다. 연결한 페이스북 페이지 메신저를 이용해 앞으로 자동화 마케팅을 진행하는 것입니다.



 


사용법을 테스트하기 위해 자동화(Automation) 메뉴에서 환영 메신지(Welcome Message)를 작성해 보았는데요. 자동으로 메신저에 미리 작성한 글과 버튼을 보여줄 수 있고 버튼을 클릭하면 설정한 링크로 이동합니다. 구독해지 표시는 "stop"을 미리 공지하는 것입니다.




메시지를 작성한 후 메신저 링크를 공유하고 그 링크를 클릭한 페이스북 사용자가 메신저 내에서 [시작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미리 작성한 환영메시지를 보여줍니다. 이메일 구독신청과 비슷합니다. 환영 메시지(Welcome Message) 메뉴에서 오픈율과 클릭률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Broadcasting - Broadcasts 메뉴에서 이메일처럼 구독자 전원에게 메신저를 발송할 수 있는데요. 선택할 수 있는 버튼을 몇 개 추가하고 각 버튼을 클릭하면 다는 메시지를 보여줄 수도 있습니다. 메신저 내에서 구독자 클릭율이 높은 이유가 이런 기능일 것 같다는 생각입니다.




 

자동화 이메일처럼 메신저 메시지를 시간을 설정해 차례대로 보낼 수 있는데요. 자동화(Automation) - 시퀀스(Sequence) 메뉴에서 가능합니다. 샘플이 있어서 쉽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템플릿(Templates) 메뉴에는 기본 템플릿들이 있어서 시간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자신의 템플릿을 저장하고 재사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다른 사람과 공유도 가능합니다. 헬프(Help) 메뉴에 동영상 사용법 링크가 있습니다. 유료를 사용하면 그로스 툴(Growth tools) 메뉴에 보이는 pro 기능들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로스 툴 - 위젯(Widgets) 메뉴에는 웹사이트에서 메신저 위젯을 보여주는 무료 위젯들과 페이스북 광고에 좋아요한 사람들을 구독자로 만드는 등의 유료(Pro) 기능들이 있습니다. 매니챗 웹사이트에서 무료, 유료 기능들과 가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