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a Log


홈페이지 제작 툴중에 워드프레스와 빌더올을 비교해보려고 하는데요. 저는 워드프레스를 5년 정도 사용했고 빌더올은 최근 3개월 정도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워드프레스는 무료이지만 호스팅 비용은 지불해야 하고 테마와 플러그인을 구입하면 비용은 더 추가됩니다.





연습용이 아닌 비즈니스를 하려면 최소 월 5,000원 정도 호스팅 비용이 들고 테마는 39~59 달러 그리고 필요에 따라 유료 플러그인 구입비용이 발생합니다. 유료 플러그인 중에서 가장 필요한 게 페이지빌더 플러그인입니다. 1년에 50달러 정도합니다.





워드프레스로 홈페이지를 제작하려면 호스팅 업체, 테마, 필요한 플러그인들을 선택해야 하는데요. 기본적인 내용을 모르는 상태에서 이런 것들을 비교 선택하는 것이 초보자들에게는 너무 어렵습니다. 대부분 기존 워드프레스 강사들이 추천하는 것을 받아들입니다.




호스팅 선택과 워드프레스 설치가 끝나면 기본적인 워드프레스, 테마, 그리고 추가한 플러그인 들의 사용법을 학습해야 합니다. 한글로 된 책이나 동영상 강의 그리고 강의들을 수강하는데요. 한계가 있습니다. 대부분 무료 SSL을 사이트에 어떻게 설치하는지 모릅니다.





워드프레스는 사이트 업데이트, 보안, 속도를 개인이 책임져야 하는데 초보자들에게 쉽지 않습니다. 혹시 문제가 발생하면 개인이 검색과 커뮤니티에서 답을 찾아야 하는데 역시 쉽지 않습니다. 워드프레스는 모든 것을 개인이 컨트롤하기 때문에 웹 지식이 필요합니다.           





빌더올은 디지털 마케팅 플랫폼인데요. 월 비용을 지불하고 마케팅 도구들을 사용하는 서비스입니다. 호스팅을 포함하고 홈페이지 제작 툴도 당연히 있습니다. 홈페이지 템플릿들도 업종별로 다양하고 세일즈퍼널 템플릿들도 있습니다. 최신 기술의 페이지빌더도 있습니다.



 


홈페이지 제작 초보자들이 어려워하는 무료 SSL 연결도 클릭 한번이면 간단하게 연결됩니다. 사이트 복제도 가능하고 사용자끼리 클릭 한 번으로 복제한 사이트를 보내고 받을 수 있습니다. 관리형이기 때문에 보안이나 속도에 대해 고민할 필요가 없습니다.




아직 한국어 지원을 하지는 않지만 문제 발생 시 영어로 라이브 챗을 할 수 있고 질문 대답을 할 수 있는 티겟 시스템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도메인 1개 연결하고 하위 도메인 무제한 생성, 무제한 트래픽 월 비용은 9.90달러 입니다. 단 하드용량은 1기가로 제한됩니다.



 


워드프레스로 세일즈퍼널을 만들려면 이메일 서비스 업체(ex-겟리스폰스)를 추가해야 하는데요. 빌더올은 월 29.90부터 이메일  서비스(리스트 무제한, 발송 무제한)를 제공합니다. 여기에 도메인 15개 연결, 이러닝을 포함한 다양한 마케팅 도구들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빌더올 네이버 사용자 카페 ▶ https://cafe.naver.com/builderall





subm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