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인터넷/웹서비스

원드라이브 사용법 - 설치, 저장, 공유

by Rookie Smart 2018. 12. 16.
반응형

원드라이브를 사용하는 가장 큰 이유는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원드라이브를  만들었기 때문인데요. 윈도우뿐만 아니라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 등 마이크로소프트 제품들과 호환이 잘됩니다. 원드라이브 모바일 앱을 사용하면 PC뿐만 아니라 모바일에서도 파일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원드라이브 설치


원드라이브는 윈도우10을 사용할 경우 기본으로 PC에 설치되어 있습니다. 다운로드 메뉴에서 다운 받을 수도 있습니다. 윈도우 설치 후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으로 로그인하면 PC 파일탐색기 좌측에 원드라이브 폴더가 있습니다. 모바일 앱은 플레이스토어에서 설치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으로 원드라이브를 사용하는 방법은 onedrive.com에 접속하는 것인데요. 마이크로소프트 이메일 계정 또는 스카이프 계정이 있다면 우측 상단 Sign in을 클릭해 로그인 합니다. 만약 계정이 없다면 Sing up for free 버튼을 클릭하고 사용자 계정을 만들어야 합니다.





원드라이브 저장


원드라이브에 파일을 올리고 다운로드 받는 방법은 간단한데요. 원드라이브 사이트에서 폴더를 만들고 폴더를 클릭합니다. 폴더 상단 메뉴 버튼에서 업로드 또는 다운로드 메뉴를 클릭합니다. 내 PC에서 원드라이브에 저장하는 방법은 드래그 앤 드랍으로 파일을 저장하면 됩니다.




모바일에서 원드라이브 앱을 열면 상단에 +아이콘이 있습니다. +아이콘을 클릭해 사진촬영, 스캔, 폴더만들기, 업로드, 문서(워드, 파워포인트, 엑셀) 만들기를 할 수 있습니다. 워드, 파워포인트, 엑셀 프로그램에서 다른 이름 저장을 선택하면 OneDrive 메뉴가 있습니다.





원드라이브 공유  


원드라이브 파일을 공유하려면 공유할 파일을 마우스 우클릭합니다. Share 메뉴를 선택합니다. 편집할 권한까지 공유하려면 Allow editing에 체크 표시 후 링크를 공유합니다. 공유한 파일은 Shared 폴더에 보입니다. 공유를 해지하려면 공유한 파일을 우클릭하고 Details을 선택합니다. 



   


우측 Manage access 메뉴를 클릭하면 공유 링크가 보이는데요. X를 클릭해 공유를 해지할 수 있습니다. 원드라이브 무료 저장 공간은 5기가 입니다. 원노트 사용하다가 원드라이브를 사용하게 되었는데요. 구글 드라이브와 함께 자료 저장 및 공유하기 편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