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발가락 동상 치료 족욕이 답입니다

by Rookie Smart 2015. 2. 17.
반응형

제가 발가락에 땀이 많이 나고 혈액순환이 안 되는 편이기는 하지만 발가락 동상에 걸려 본적이 없었는데요. 이번 겨울에는 컴퓨터에 앉아있는 시간이 많아서인지 발가락 동상에 걸렸습니다. 발가락 동상의 원인, 증상, 치료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발가락 동상의 원인


보통 우리가 알고 있는 발가락 동상은 발가락 동창인 경우가 많은데요. 동상은 영하의 날씨에 피부가 얼어버려 혈액 공급이 안 되는 상태이고 동창은 영상의 날씨에도 걸릴 수 있는 피부 상태입니다. 꽉 끼는 신발도 혈액 순환 장애를 일으켜 발가락 동상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발가락 동상의 증상


추운 곳에 있으면 거의 자각증상이 없다가 따뜻한 상태가 되면 발가락이 빨개지고 부어오릅니다. 부풀어 오른곳이 가렵고 딱딱해 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정도에 따라 통증이 올수도 있고 물집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발가락 동상의 치료


발가락 동상이 심한 경우 병원에서 치료받는 것이 좋고 가벼운 경우 따뜻한 물로 족욕을 하는게 좋습니다. 족욕을 마친 후 수건으로 따듯하게 유지합니다. 물집이 생긴 경우 세균감염을 막기 위해 인위적으로 터트리지 말아야 합니다. 보통 2~3주 후에 자연적으로 치료됩니다.





제 경우는 트레킹화를 신고 다닌 후에 심해지는 것으로 보아 꽉끼는 신발이 혈액순환을 방해하는 것으로 판단됩니다. 또한 같은 자세로 컴퓨터를 오래하면서 발가락으로 피가 잘 안가서 발생한 발가락 동상이라고 생각합니다. 생활 습관 때문에 생긴 것입니다. 




발가락 동상을 예방하기 위해 혈액순환을 방해하는 신발을 신지 말고 발가락의 보온을 위해 보온 양말을 신어야겠습니다. 발가락 혈액순환을 위해 자주 발가락을 마사지 해주고 같은 자세로 오랫동안 있는 앉아있는 습관도 버려야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