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시력 좋아지는 방법 (운동+음식)

by Rookie Smart 2015. 2. 3.
반응형

컴퓨터와 모바일 기기를 워낙 많이 사용해 노안도 빨리 오는 듯 하고 시력도 안 좋아지는 듯해서 걱정인데요. 이번에 안경에 기스가 많이 생겨 교환하기 위해 안과에서 시력검사를 받았습니다. 추가로 약간의 비용을 지불하고 눈에 관련된 기초적인 검사도 받았습니다.





이번에 안과를 다녀오면서 눈이 얼마나 소중한지 다시한번 깨달았는데요. 그래서 시력 좋아지는 방법을 찾아서 정리해보기로 했습니다. 주로 눈에 관련된 운동과 눈에 좋은 음식을 찾아 보았습니다. 눈에 좋은 음식 먹고 눈 운동을 통해 눈 건강을 지켜보겠습니다.





시력 좋아지는 방법 첫 번째 방법 눈 운동은 몸을 스트레칭 하는 것과 비슷한데요. 눈동자만 왼쪽을 바라보고 10초, 오른쪽을 바라보고 10초, 위쪽으로 10초, 아래쪽으로 10초, 시계방향으로 회전, 반대로 회전을 해주는 것입니다. 



눈 마사지 방법은 눈 바깥쪽에서 누르기 30초, 눈 안쪽 누르기 30초, 손바닥을 비비고 눈 위에 놓아 주면 됩니다. 혈액순환이 잘되야 눈에도 좋은데요. 시력 좋아지는 방법으로 물구나무서기도 좋다고 합니다. 자기 전에 물구나무서기를 하면 잠이 안 오니 주의하세요.





시력 좋아지는 방법 두 번째는 음식인데요. 노안에 블루베리가 정말 좋다고 합니다. 시금치도 루테인 성분이 많아 좋고, 안구 건조증에는 토마토가 좋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늙은 호박도 추천하는데요. 호박을 갈아 전으로 먹으면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시력 좋아지는 방법 세 번째는 생활습관인데요. 충분한 수면을 취하고 눈이 피로할 때마다 눈을 쉬어 주는 게 좋겠죠. 모바일 기기를 사용 할 때는 특히 눈을 깜박이지 않아 안구가 건조한 상태인데요. 자주 깜박이거나 쉬는 게 가장 현명한 방법입니다.




안경은 실제 도수보다 약간 낮게 하는 게 좋다고 의사 선생님이 말씀하셔서 그렇게 했는데요. 안경을 맞출 때도 안과를 방문해 필요한 추가 검사를 하는것을 권합니다. 의사선생님들이 오해를 살까봐 추가검사를 권하지 않는 경우도 있으니 꼭 추가검사를 받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