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실업자 내일배움카드 하드넷(hrd-net)

by Rookie Smart 2015. 1. 16.
반응형

실업자 내일배움카드에 대한 정보는 고용노동부 하드넷(hrd-net)을 살펴보면 정확하게 알 수 있는데요. 실업자 내일배움카드제란 1년 동안 실업자에게 200만원 한도 내에서 교육비를 지원하는 제도입니다. 훈련 유형에 따라 개인이 부담하는 자비부담금(30~50%)을 내야합니다.





80%이상 출석하면 훈련장려금(교통비,식비)를 주는데요. 1일 훈련시간이 5시간 이하인 경우는 2,500원을 지급하고 1일 훈련시간이 5시간 이상인 경우는 5,800원을 지급 합니다.실업자 내일배움카드를 신청하기 위해서는 우선 거주지 고용노동 센터를 방문해야 합니다.  





구직등록, 내일배움카드 홍보동영상 시청, 훈련과정 탐색 결과표, 발급신청서, 대상자별 추가 증명 자료, 재취업 활동내역서, 신분증, 본인명의 통장 등을 준비하고 신청하면 10일 이내에 심사 및 승인이 완료되고 고용센터에서 내일배움카드를 수령하라는 전화가 옵니다.





고용노동부 하드넷(http://www.hrd.go.kr) 첫 화면에서 1. 구직자 - 훈련과정 검색을 클릭하고 훈련유형에 내일배움카드제(실업자) 체크 표시하고 훈련지역과 훈련분야를 선택하고 검색을 클릭하면 하단에 관련 훈련기관이 검색됩니다.





내일배움카드제 인터넷원격훈련도 있는데요. 거주지 고용노동 센터에 방문해 위에서 설명한 대로 동일하게 신청해야 합니다. 훈련과정 검색은 인터넷훈련 안내메뉴얼 메뉴를 클릭한 후 훈련과정 검색방법은? 메뉴를 클릭하면 3곳의 인터넷 훈련사이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