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지퍼 고치는법, 지퍼 벌어짐 수선하지 마세요

by Rookie Smart 2015. 2. 12.
반응형

지퍼 고치는법을 포스팅 하게 된 이유는 정말 간단하게 지퍼 벌어짐을 수선하는 방법을 알았기 때문인데요. 우연히도 패딩 점퍼와 모직 점퍼 2개의 지퍼가 거의 같은 시기에 고장이 났습니다. 지퍼 고치는법을 몰랐을 때는 수선할 생각만 했습니다.





육안으로는 확인할 수 없지만 지퍼머리가 헐거워져 양쪽의 지퍼가 제대로 맞물리지 못해 지퍼 벌어짐 현상이 일어나는 건데요. 양쪽 지퍼의 틈이 꽉 맞물려야 지퍼 벌어짐 현상을 막을 수 있습니다. 지퍼를 많이 사용해 지퍼머리가 헐거워진 것이니 조여 주면 해결됩니다.    





뺀찌로 빨간색으로 표시된 부분(지퍼머리 부분)을 조금씩 조여 주시면 되는데요. 처음부터 너무 세게 조이지 마시고 조금씩 조인 후 지퍼를 올려보면 양쪽 지퍼가 맞물리는 정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너무 세게 조이면 나중에 지퍼 올리기가 힘들 수도 있습니다.





패딩 점퍼, 모직 점퍼를 고치려고 백화점에 메일로 문의를 했었는데요. 하나는 수선을 해 줄 수가 없고 하나는 수선을 할 수 있는데 제품을 봐야 금액을 알 수 있다는 메일이 왔었습니다. 수선 비용은 20,000원~40,000원 정도 예상된다는 답변이었습니다.





동네 지퍼 수선 집에서 모직점퍼 지퍼 고치는 가격을 문의하니 20,000원 비용이 들고 양쪽 지퍼를 뜯어서 새 지퍼로 교체해야 한다고 했었습니다. 위에서 설명한 지퍼 고치는법으로 5분이면 간단하게 지퍼 벌어짐 현상을 고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