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홈플러스 알뜰폰 이용 후기

by Rookie Smart 2015. 3. 7.
반응형

홈플러스 알뜰폰 요금제에 가입하고 알뜰폰을 사용한지 1년 조금 지났는데요. 그 당시 구입한 알뜰폰 기기 이름은 와우폰으로 2년 약정 최저 요금제에 가입했습니다. 3G 휴대폰으로 내장 메모리는 512MB, 외장 메모리는 4GB 입니다.



 


내부에서는 와이파이가 되니 외부에서 인터넷을 사용하기 위해 에그를 2만원에 구입하고 올레 10G 와이브로 요금제(월 1만원) 24개월 약정을 했는데요. 알뜰폰은 단지 전화기로만 사용하고, 태블릿으로 구글플레이 앱 들을 사용할 계획이었습니다.  





와우폰 내장메모리 512MB의 용량은 너무 작은데요. 카카오톡 앱들을 업데이트 할 수 없을 정도로 내장 메모리 용량이 작습니다. 내장 메모리에만 설치되는 앱들 때문에 외장메모리 4GB는 업데이트에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홈플러스 알뜰폰 요금제 기간은 남아있으니 새로운 자급제 폰을 구입해 유심을 변경하기로 했습니다. 샤오미 홍미를 구입할까 하다가 모토로라 모토 G 2세대, Global GSM, Unlock, 내장메모리 8GB 149.99$ (배송비 5$) 을 구입했습니다. 200$ 이하로 관세, 부가세는 없습니다.





해외에서 자급제 폰을 구입할 때 통신사 가입 제약이 없는 Unlock 폰이어야 하고, 3G인 경우 SKT,KT는 GSM 주파수를 지원하지만 LG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홈플러스 알뜰폰은 KT 망을 사용하기 때문에 GSM 주파수를 이용하는 모토로라 3G 폰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만약 자급제 폰을 구입하고 신급가입, 번호이동으로 홈플러스 알뜰폰 요금제 중 무약정 USIM Only 표준에 가입하면 가입비 7,200원, 월 요금 6,600원 입니다. 추가로 올레 10G 와이브로는 월 10,000원 입니다. KT 3G USIM이 없다면 5,500원을 주고 구입해야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