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인터넷/웹서비스

구글 주소록에 스마트폰 전화번호 동기화하기

by Rookie Smart 2015. 1. 25.
반응형

새로 구입한 스마트폰은 모토로라 해외직구 제품으로 전화번호를 입력할 때 기본 저장 설정으로 구글 주소록과 동기화 할 수 있습니다. 문제는 이전 스마트폰에 있는 전화번호를 구글 주소록과 동기화하는 하는 작업입니다. 스마트폰 주소록 앱에서 내보내기를 클릭했습니다.



 

 




스마트폰에서 SD카드로 보낸 주소록 파일을 컴퓨터로 보내기 위해 스마트폰 설정 - 저장공간을 선택해 [이동식 저장소로만 사용]에 체크 후 컴퓨터에 연결했습니다. [USB 저장소 사용]을 선택하면 스마트폰을 USB 저장장치처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내 컴퓨터로 옮겨진 파일은 vCard 이름을 가진 주소록 파일인데요. 구글 주소록에서 이 파일을 가져오기 해야합니다. 지메일 좌측 상단 역삼각형을 클릭하면 구글 주소록를 열 수 있습니다. 더보기를 클릭해 가져오기를 클릭하고 내컴퓨터에 저장된 파일을 가져오기 합니다.





새로 구입한 스마트폰은 구글 주소록과 동기화했기때문에 앞으로는 스마트폰에서 저장하는 모든 주소는 인터넷이 연결되면 자동으로 동기화 됩니다. 반대로 구글 주소록에서 수정한 내용도 스마트폰에 적용됩니다. 



   


구글 주소록으로 가져온 스마트폰 주소록에 동일한 이름이 있는 경우 [중복연락처를 찾아 병합하기]를 선택하면 하나로 통합됩니다. 제가 그동안 보관했던 명함을 구글 주소록에 입력했는데요. 실시간으로 스마트폰과 연동되니 편리합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스마트폰을 사용해 구글 주소록과 동기화할 경우 약간의 주의가 필요한데요. 구글 주소록으로 주소록을 가져온 후 구글 동기화를 하기 전에 스마트폰에 저장되있던 전화번호를 삭제합니다. 스마트폰 설정-계정 및 동기화를 선택해 주소록 동기화를 진행합니다.




 

 




앞으로 스마트폰에 전화번호를 저장할 때 휴대전화(스마트폰 기본앱), 유심 등을 선택하지 말고 구글을 선택해야 구글 주소록과 동기화 됩니다. 구글과 동기화된 주소는 상단에 Google 연락처라는 이름이 보입니다.





스마트폰 제조사가 주소록 앱을 자사의 기본앱으로 설정해 놓아 사용자를 불편하게 합니다. 만약 실수로 전화 번호를 삭제할 경우 구글 주소록에는 연락처 복원이라는 기능이 있는데요. 30일 이내에 원하는 시점으로 주소록을 복원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