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인터넷/웹서비스

검색엔진최적화(SEO) 작업

by Rookie Smart 2015. 2. 4.
반응형

검색엔진최적화(SEO)는 네이버, 구글 같은 검색엔진이 웹 사이트의 정보를 정확하게 이해하도록 사이트의 정보를 검색엔진에 최적화하는 것을 말하는데요. 이렇게 최적화된 웹 사이트는 사용자가 특정한 키워드로 검색 했을 때 먼저 보여 지기 때문에 마케팅에 중요합니다.




검색엔진 최적화에서 제일먼저 고려해야할 부분은 타이틀 태그(제목)인데요. 타이틀 태그는 검색엔진 결과에서 보여 지는 Snippet(요약 정보) 제일 상단에 나타납니다. 웹사이트의 포스팅을 SNS로 공유하면 역시 타이틀 태그부터 보여 집니다. 





타이틀 태그에 원하는 키워드를 입력해야 검색엔진이 어떤 문서인지 이해할 것입니다. 타이틀 태그를 검색엔진에 최적화 하는 방법은 첫 번째로 클릭할만한 매력적인 제목을 작성하는 것이고, 둘째로 제목 앞쪽에 중요 키워드를 배치하는 것입니다. 



  


메타설명(Meta Description)은 검색결과 페이지에서 웹페이지의 간략한 설명을 제공하는데요. 중요 키워드를 사용하고 클릭을 하고 싶어 할 만큼 설득적인 문구를 사용해야합니다. 메타설명에서는 따옴표를 사용하지 않는 게 좋습니다. 



 


다른 사이트에서 내 사이트로 들어오는 링크를 백링크(Backlink)라고 부르는데요. 웹사이트 점수가 좋은 정부기관이나 권위 있는 사이트에서 내 사이트로 링크를 건 경우가 내 웹사이트 점수에 더 큰 도움이 됩니다. 외부에서 들어오는 링크를 늘리는 게 검색엔진 최적화에 좋습니다.





외부에서 내 사이트로 들어오는 링크를 만들기 위해서는 좋은 컨텐츠를 만들어야 다른 사이트 사용자가 추천하는 링크를 게재할 것입니다. 커뮤니티에 참여해서 링크를 남기는것도 도움이 될 것입니다. 벤치마킹할 사이트의 백링크를 조사해 따라하는 것도 좋은 전략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