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인터넷/웹서비스

지메일 할 일 목록 사용법과 GTasks 앱 연동하기

by Rookie Smart 2015. 1. 24.
반응형

구글 지메일에서 구글 캘린더 할 일 목록을 사용할 수 있는데요. 지메일 우측 역삼각형 아이콘을 클릭해 할 일 목록을 선택하면 우측 하단에 할 일 목록 창이 나타납니다. 한 번만 설정하면 지메일을 열때 마다 나타나 메일을 확인하면서 할 일 목록을 작성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할 일 목록 제일 하단에 플러스 기호를 누르면 새로운 할 일을 추가할 수 있고 휴지통을 누르면 삭제할 수 있습니다. 바로 옆 전환목록에서 Mobile List를 선택하면 모바일 Gtasks 앱에서 추가한 할 일 목록이 보입니다. 우측상단 화살표를 클릭하면 큰 창으로 볼 수 있습니다. 





좌측 하단 작업을 클릭하면 할 일을 이동하거나 수정할 수 있는데요. 마우스로 드래그 앤 드랍으로도 이동 가능하고 클릭해서 수정 상태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메일로 할 일 목록을 보내거나 인쇄도 가능합니다. 다양한 정렬과 보기도 가능합니다.





마감일별 정렬을 하면 가까운 날짜의 할 일부터 보이기 때문에 먼저 처리해야 할 일을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할 일 우측 괄호 기호를 클릭한 후 캘린더 아이콘을 클릭해 마감 날짜를 변경하거나 메모를 할 수 있습니다.





할 일 에서 Tab을 클릭하면 할 일을 오른쪽으로 이동시킬 수 있는데요. 할 일들을 하위메뉴로 만들어 그룹으로 묶어서 시각화 할 수 있습니다. Shft + Tab을 클릭하면 원래위치로 돌아갑니다. 구글 캘린더 할일 목록 과 지메일 할 일 목록은 자동으로 연동됩니다. 




 

 




모바일에서 할 일 을 작성하고 웹에서 할 일 목록과 연동하기 위해 구글 플레이샵에서 GTask 앱을 다운받아 설치해야 합니다. 앱을 설치 후 실행하면 할 일 목록 샘플 1 개가 보입니다. 플러스 기호를 눌러 할 일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무료 앱은 할 일 하단에 광고가 나타납니다. 광고를 제거하려면 유료를 구입해야 합니다. 할 일 에 마감 날짜를 추가할 수 있고, 알림을 설정 할 수도 있습니다.지메일을 열때 마다 해야할 일을 볼 수 있고 모바일에서 작성한 할 일도 웹에서 알 수 있어서 무척 편리합니다.





지메일로 받은 이메일도 추가 작업을 클릭해 할 일 목록에 삽입할 수 있는데요. 할 일 목록에 삽입된 할 일은 [관련메일] 메뉴를 클릭해 이메일 내용으로 갈 수 있습니다. 메일로 발생하는 업무는 할 일 목록에 추가하고 기한만 정해 놓으면 완벽하게 처리할 수 있겠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