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인터넷/웹서비스

페이스북 인기 페이지 및 그룹

by Rookie Smart 2014. 12. 2.
반응형

페이스북 인기 페이지 및 그룹들이 궁금했습니다. 페이스북 인기페이지로 검색하면 해외 페이지 순위는 찾아 볼 수 있는데 국내 페이지 인기 순위는 쉽게 찾을 수 없었습니다. 이찬진님의 구글플러스 글에서 관련 사이트를 찾을 수 있었습니다.



  ( www.socialbakers.com )



브랜드, 미디어, 엔터테인먼트, 스포츠, 유명인, 조직, 커뮤니티, 장소 등의 TOP 10 페이지 이름을 알려주는데 그 중에서 커뮤니티를 선택했습니다. "오늘 뭐 먹지?"가 1등입니다. "세상에서 가장 웃긴 동영상"이 2등입니다. "KPOP on Facebook" 이 3등입니다.





"오늘 뭐 먹지?" 페이스북 페이지는 좋아요 2백만을 넘었습니다. 운영자가 이메일로 제보를 받고 있습니다. 매장명, 가격, 후기를 받아서 검토 후 게재하고 있습니다. "페이스북 이벤트 추첨기"라는 프로그램이 있고 페이팔로 후원을 받고 있습니다. 





"세상에서 가장 웃긴 동영상" 페이지는 좋아요 1백 8십만을 넘습니다. 역시 운영자가 이메일로 동영상 제보를 받고 있습니다. 페이스북에서 광고 문의는 받지 않고 moncast.com 이라는 사이트 상단에 배너광고를 하고 있습니다.





Moncast.com에 접속해서 확인하니 비슷한 페이지 " 세상에서 가장 소름돋는 라이브" (좋아요 99만) 페이지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유투브 채널 " 남자들의 동영상", "여자들의 동영상"을 운영하며 간단한 동영상 제작도 지난 날부터 시작했습니다. 물론 페이지들도 있습니다. 





"요즘 Hot한 아이돌" 채널도 보입니다. 모바일에 최적화된 사이트를 제작해 운영하고 카카오톡과도 연동하고 있습니다. 사람들이 모바일로 소비하는 동영상을 통해 웹사이트 광고수익을 만들고 동영상 제작을 통해 유투브 광고수익을 얻고 있습니다.





페이스북 인기 페이지는 관련 사이트에서 찾을 수 있었는데 인기 그룹은 검색에서 찾을 수 없어 페이스북 좌측메뉴 - 그룹관리를 선택했습니다. "친구의 그룹"에서 멤버가 가장 많은 그룹을 찾아 보았습니다. 그룹이 계속 나오는데 대부분 5천명 내외입니다. 





"친구의 그룹" 메뉴에선 일단  "CJ ONE 커뮤니티"가 8만으로 가장 많았습니다. "추천 그룹"을 선택하니 추천 된 그룹 중에 "유머1번지"가 6만2천으로 가장 많았습니다. 인기있는 페이지 팬은 많았지만 페이지 그룹은 네이버 카페에 비해 인원수가 적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