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인터넷/웹서비스

웹호스팅에 도메인 추가(Add-on Domain) 사이트 만들기

by Rookie Smart 2014. 10. 23.
반응형

웹호스팅에 도메인을 추가하여 새로운 사이트를 만드는 방식은 국내 웹호스팅 업체에선 제공하고 있지 않습니다. 도메인추가(Add-on) 방식으로 1개의 웹호스팅 계정에 새로운 사이트를 만들고 도메인을 연결하기 위해서는  해외 웹호스팅에서 업체에 가입해야합니다.



( A2hosting - cPanel )



제가 원래 가지고 있는 웹호스팅 도메인은 selfwordpress.net 입니다. 이 계정에 새로운 워드프레스 사이트를 만들기 위해 hellokittyplanet.com이라는 도메인을 고대디에서 구입했습니다. 구입 후 고대디에서 제가 가입한 웹호스팅 업체 A2hosting 로 네임서버를 변경했습니다.



   ( Godaddy Nameserver setting )



네임서버 변경 후 실제 적용까지  8시간 정도 걸렸습니다. 네임서버 주소는 웹호스팅에 가입 후 안내 이메일에서 확인할 수 있는데 가입한 서비스에 따라 네임서버 주소가 다를 수 있습니다. retailmenot.com에서 도메인 할인 쿠폰도 찾아 1년 2달러 이하로 구입했습니다.   



 ( cPanel Addon Domains )



cPanel 에서 애드온 도메인을 만들기 위해 새로 구입한 도메인 주소를 입력하면 자동으로 FTP 사용자 이름과 새로운 워드프레스 파일들이 설치되는 폴더 경로와 이름이 생성됩니다.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Add Domain] 버튼을 클릭하면 설정이 완료됩니다.



( Wordpress 자동설치 )



워드프레스를 자동설치하기위해 Wordpress - A2 Optimized 를 클릭했습니다. 5분정도 후 워드프레스가 자동으로 설치되었고 한글설치도 가능합니다. 설정한 데이터베이스, 워드프레스 등의 자세한 정보는 웹호스팅 업체에서 발송된 메일을 보면 알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관리자 화면 )



설치된 워드프레스를 보면 추가로 설치된 플러그인들이 보이는데 속도를 위한 플러그인 2개와 보안을 위해 플러그인 1개가 추가로 설치되어 있습니다. A2 Optimized 플러그인에서 추가 설정할 수 있습니다. cPanel 웹메일 설정을 통해 도메인과 관련된 이메일도 만들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