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인터넷/웹서비스

홍보영상 애니메이션 만들기

by Rookie Smart 2014. 10. 1.
반응형

홍보영상을 만들 수 있는 방법은 많이 있는데요. 그 중에서도 요즘 인기있는 애니메이션 제작 방식은 스크라이빙(Scribing) 또는 화이트보드(Whiteboard) 애니메이션 만들기입니다. 해외에서는 이미 상품과 서비스의 홍보영상으로 널리 활용되고 있는 방식입니다. 


 



국내에서도 대기업을 중심으로 화이트보드 애니메이션 홍보영상을 종종 볼 수 있는데요. 문제는 애니메이션 제작기간도 길고 비용도 많이 든다는 점입니다. 이런 문제점에 대한 대안으로 애니메이션 만들기 자동 프로그램을 찾다가 정말 마음에 드는 프로그램를 찾았습니다.





SPARKOL 이라는 회사에서 2012년 VideoScribe 소프트웨어를 출시했는데요. 현재 135개국 25만 여명이 사용하고 있는 유명한 프로그램입니다. 그림을 그릴줄 몰라도 이미 애니메이션으로 만들어진 그림을 선택하기만 하면 자동으로 애니메이션이 만들어지는 프로그램입니다.




스파콜 홈페이지 화면 우측 상단 계정(Account) 클릭 후 이메일 주소와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등록한 이메일로 메일이 도착하는데요. 이메일 중간에 보이는 링크를 클릭하면 이메일 확인과 함께 애니메이션 만들기 프로그램이 다운로드 됩니다. 



  


다운받은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실행하면 로그인 화면이 나타납니다. 이미 만든 이메일 주소와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애니메이션을 만들 수 있는 화면이 보이는데요. 이미 만들어진 애니메이션들을 사용하려면 제일 왼쪽의 이미지 표시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이미 만들어진 애니메이션이라 선택하면 자동으로 애니메이션이 만들어 지는데요. 글자도 선택하면 애니메이션이 됩니다. 배경음악도 선택할 수 있고 나레이션 녹음도 할 수 있습니다. 배경 화면도 바꿀 수 있고 내 컴퓨터에서 이미지도 가져올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손모양 아이콘을 선택하면 애니메이션을 그리는 손모양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우측 상단 실행하기 화살표를 통해 만들고 있는 애니메이션을 볼 수 있고 저장하기 아이콘을 선택해 MP4파일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유투브, 페이스북으로 곧 바로 업로드도 가능합니다.





제가 교육용 동영상(videoscribe.co/help)을 보면서 처음으로 제 사이트 홍보영상 애니메이션 만들기를 해보았는데요. 애니메이션 만들기 자동프로그램을 통해 홍보영상 제작하기가 너무나 쉬워졌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영어뿐만 아니라 한글을 포함한 다양한 언어를 애니메이션으로 만들 수 있는데요. 이 방법은 잉크스케이프(inkscape) 무료프로그램을 다운받아 다양한 언어로 작성 후 [경로]-[객체를 경로로]를 사용해 SVG 파일로 저장하고 애니메이션 프로그램으로 불러오기 후 사용하면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