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인터넷/워드프레스

워드프레스 테마 선택 요령

by Rookie Smart 2014. 9. 16.
반응형

워드프레스로 홈페이지를 제작하기 위해 테마를 잘 선택해야하는데요. 제 주변 분들의 경우를 보면 테마에 대한 지식은 부족한데 테마는 엄청나게 많아 선택에 어려움을 느끼고 있습니다. 워드프레스에 기본으로 설치되는 테마가 무료 테마 중에 가장 좋은 테마라고 합니다.

 

 

 

 

목적에 따라 무료테마를 더 찾으려면 워드프레스 관리자 화면 - 외모 - 테마 - 특성 필터로 색상, 레이아웃, 특성, 주제에 따라 검색하면 되는데요. HTML, CSS 지식이 없으면 수정하기 어렵습니다. 제가 이런 지식이 없어서 유료 테마를 구입해 사이트를 만들었습니다.

 

 

  

 

제 사이트 주소는 http://www.selfwordpress.net/ 인데요. 이 사이트는 The7이라는 반응형 다목적 워드프레스 테마로 만들었습니다. 반응형이라는 말은 모바일 기기로 접속했을 때 웹사이트가 반응해 자동으로 레이아웃을 조정하는 방식을 말하는데요.

 

 

 

 

워드프레스의 반응형 특징 때문에 기존에 PC에 맞춰 웹사이트를 제작한 많은 분들이 워드프레스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PC보다 모바일로 웹사이트에 더 많이 사용자가 접속하기때문에 테마를 선택할때 반응형(Responsive) 테마를 선택해야 합니다.

 

 

 

 

제가 테마를 구입한 사이트는 themeforest 인데요. 구입한 가격은 58 달러입니다. The7 테마에는 비주얼 컴포저(Vsual Composer), 레볼루션 슬라이더(Revolution Slider), Go Pricing Table, Layerslider 라는 플러그인들을 포함하고 있는데요. 테마에 무료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비주얼 컴포저는 HTML, CSS를 모르는 사용자도 쉽게 웹사이트 페이지를  만들도록 도와주는 웹에디터 입니다.  유료테마를 선택할 때 포함되어 있는 플러그인들을 살펴보아야 합니다. 상점 기능을 추가하려면 기본적으로 우커머스라는 플러그인들 지원해야 합니다.

 

 

 

 

다국어 사이트를 만들고자 한다면 WPML 이라는 플러그인을 지원해야 합니다. 유료 테마를 구입할 경우 좋은 점은 테마에 버그가 생기거나 다른 플러그인들과 충돌이 발생하면 테마 제작사에서 테마를 업데이트 해준다는 점입니다.  

 

 

 

테마는 전체적인 레이아웃을 담당하고 플러그인은 기능을 담당하는데요. 테마를 선택할 때 Themforest - WordPress 메뉴에서 원하는 분야를 선택해서 Sort 기능으로 정렬해서 보면 도움이 됩니다. 예를들면 쇼핑몰은 eCommerce로 선택 후 판매순으로 보면 도움이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