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인터넷/워드프레스

워드프레스 홈페이지 제작 블로그보다 쉽다.

by Rookie Smart 2014. 7. 7.
반응형

워드프레스 홈페이지 제작에 관심을 가질 정도면 네이버 블로그를 만들어 본 경험이 있을 텐데요. 워드프레스 홈페이지 제작과 네이버 블로그 만들기는 비슷합니다. 네이버 블로그 관리자 화면처럼 워드프레스 홈페이지 제작 도구도 관리자 화면이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관리자 화면 )

 

 

관리자 화면에서 왼쪽에 보이는 메뉴들을 선택해 스킨을 변경하고 메뉴를 만들고 글을 쓰고 사이드바에 위젯을 추가하는 등 여러가지 기능들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에서는 블로그에서 부르는 스킨을 테마라고 부릅니다.

 

 

 

 

워드프레스가 인기 있는 이유는 관리자 화면을 포함하는 홈페이지 제작도구 프로그램이 무료일 뿐만 아니라 많은 무료테마, 무료 플러그인이 있다는 점입니다. 플러그인은 앱이라고 생각하면 되는데요. 전 세계인들이 정말 많은 플러그인들을 만들어 놓았습니다.   

 

 

 

 

워드프레스가 인기 있는 또 다른 이유는 워드프레스로 홈페이지를 제작하면 다양한 모바일 기기에 맞춰 자동으로 레이아웃이 변경된다는 점입니다. 다양한 모바일 기기에 맞춰 레이아웃이 자동으로 변경되는 홈페이지를 반응형 웹이라고 부릅니다.

 

 

    

 

홈페이지 제작도구인 워드프레스를 다운받으려면 wordpress.org 를 방문하면 되는데요. 한국어 워드프레스를 다운받으려면 ko.wordpress.org 를 방문하면 됩니다. 다양한 무료 테마들과 무료 플러그인들도 이곳에서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다운받은 워드프레스를 24시간 켜져 있는 컴퓨터에 설치해야 하는데요. 이런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가 호스팅 회사입니다. 국내에는 cafe24가 제일 저렴한데요. 절약형은 기본요금 5,000원에 월 사용요금 500원입니다. 워드프레스 자동설치 서비스도 제공합니다.

 

 

(유료테마, 유료플러그인 구매사이트)

 

 

호스팅 사이트에서 도메인 주소를 변경하거나, 워드프레스 관리자 화면에서 글을 쓰거나 이미지를 다루는 방법 등은 하나씩 익혀나가면 되고 멋진 디자인과 다양한 기능을 원하면 유료 테마와 유료 플러그인을 구입해 설치하면 됩니다. 워드프레스 홈페이지 제작은 쉽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