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인터넷/워드프레스

네이버 애널리틱스 워드프레스 플러그인 설치

by Rookie Smart 2014. 6. 13.
반응형

네이버 애널리틱스는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방문자 분석 도구인데요. 네이버 블로그 통계에서 블로그 방문자의 검색 키워드, 내 블로그 인기 글을 알 수 있듯이 네이버 애널리틱스는 플러그인을 설치한 워드프레스 사이트 방문자의 다양한 통계를 보여줍니다.


 

 

 

네이버 애널리틱스를 사용하는 방법 중에 워드프레스 플러그인 설치 방법을 선택했는데요. 워드프레스 관리자 화면에서 플러그인 - 플러그인 추가하기를 클릭합니다. 플러그인 검색창에서 naver analytics를 검색하고 지금 설치하기를 클릭합니다.

 

 

 

 

플러그인을 활성화하면 NAVER Analytics API KEY가 입력되지 않았다고 나오는데요. 네이버 애널리스틱 공식 사이트 http://analytics.naver.com 을 방문해 API KEY를 발급받아야 합니다.

 

 

 

 

네이버 애널리스틱 공식 사이트는  네이버 아이디가 있으면 별도의 가입절차 없이 바로 이용 가능합니다. 로그인한 후 [바로 시작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우측 상단 톱니바퀴(설정) 아이콘을 클릭 후 워드프레스 사이트 도메인 주소를 등록합니다. 

 

 

 

 

사이트 목록에 발급 ID 가 보이는데 그 부분이 API KEY 입니다. 복사한 후 워드프레스 플러그인 NAVER Analytics 에서 붙여넣기를 합니다. 또 다른 방법은 스크립트 - 보기를 클릭 후 스크립트 소스를 복사해 header.php <head>~</head> 사이에 붙여 넣기 하는 것입니다. 



 

 


네이버 애널리틱스는 플러그인 설치 후 하루가 지나야 작동하는데요. 제가 새롭게 만든 wordpress.net 사이트는 신규방문횟수 1회, 페이지뷰가 1건 으로 나타나네요. 좌측 메뉴에 사이트 방문자의 다양한 통계 내용을 볼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사이트에 네이버 애널리틱스와 더불어 구글 어낼리틱스도 설치해 방문자 분석 기능을 비교할 예정인데요. 네이버 블로그도 아니고 티스토리 블로그도 아닌 워드프레스 블로그를 네이버와 구글은 검색에서 어떻게 노출시킬지 궁금하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