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인터넷/워드프레스

워드프레스 테마 The7 사용방법

by Rookie Smart 2014. 5. 20.
반응형

워드프레스 테마 The7의 장점 2가지는 비쥬얼컴포져(Visual Composer) 와 많은 더미파일(예제파일)이 테마에 포함되어 있다는 것입니다. 비쥬얼컴포져는 페이지 빌더인데요. 표를 작성하듯이 페이지의 레이아웃을 만들고 여러가지 요소들을 간단하게 추가할 수 있습니다.

 

The7 테마로 만든 예제 사이트 미리보기 및 구입 사이트[바로가기]

 

 

 

 

워드프레스 테마 The7을 설치하고 나서 지시하는 대로 필요한 플러그인들을 차례대로 설치하고 활성화 합니다. 이제 더미파일(페이지, 포스트, 메뉴, 이미지, 카테고리 등)을 가져와야 하는데요. 더미파일을 활용하면 쉽고 빠르게 페이지와 포스트들을 만들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관리자

 

 

내컴퓨터-XML문서

 

FTP(파일질라)

 

 

관리자화면에서 도구-가져오기 클릭 후 내컴퓨터-더미폴더-XML문서를 선택합니다. 존재하는 사용자(user)에서 접속 계정 선택 후 체크박스 표시 후 가져오기(Submit) 버튼을 클릭합니다. 업로드에 문제가 생기면 FTP(파일질라)로 접속해 폴더를 삭제후 다시 시도하세요.

 

 

 

 

관리자화면 테마옵션(Theme Option)에서 로고, Top Bar, Header, Footer, Sidebar 등의 배경색, 글자색등 여러가지 설정을 할 수 있는데요. 자세한 내용은 사용자 가이드를 참고 하는게 좋을 것 같네요. The7 User Guide ▶ http://guide.dream-theme.com/gen2/  

 

 

 

페이지-모든페이지

 

 

설정 -읽기 - 정적인페이지

 

 

가져온 더미파일 예제 페이지는 100개가 넘는데요. 이중에서 처음에 보여줄 페이지를 결정합니다. 다음으로 관리자화면 좌측 메뉴들중 설정-읽기를 클릭 후 정적인페이지-전면페이지- 결정한 페이지 이름를 선택합니다. 

 

 

 

 

  

 

처음에 보여줄 페이지를 원하는 대로 수정 후 여러가지 설정을 해야하는데요. 저는헤더옵션에서  슬라이드쇼, 보통, 슬라이드 레볼루션, 변경한 슬라이더 이름을 선택했습니다. 우측에 사이드바는 설정하지 않았고 푸터(Footer)는 체크표시를 해제해 보여 지지 않을 것입니다.

 

 

 

 

슬라이드 설정방법은 약간 어려운데요. 저는 더미파일중 슬라이드 파일을 업로드한 후 편집모드에서 살펴보면서 작동원리를 이해했습니다. 로고는 테마옵션- Branding 에서 삭제 후 미디어-파일올리기-로고선택 또는 미디어-라이브러리-파일편집을 사용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