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인터넷/워드프레스

워드프레스 한글폰트(나눔고딕) 적용하기

by Rookie Smart 2014. 6. 3.
반응형

워드프레스 사이트에 한글폰트인 나눔고딕을 적용하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는데요. 제가 활동하는 네이버 워드프레스 카페에 어떤 개발자분이 나눔고딕 적용 플러그인을 만들어 이용할 수 있게 했습니다. 나눔고딕 플러그인 다운 ▶  http://cafe.naver.com/wphome/8389

 

 

 

 

오터넷이라는 닉네임을 가진 분이 만들었네요. 첨부파일 kr_fontloader.zip 파일을 [내PC 저장]을 클릭해 내 컴퓨터로 다운받아 저장합니다. 워드프레스 관리자 화면 플러그인 - 플러그인설치 - 업로드 - 파일선택을 클릭해 다운받은 플러그인 파일을 선택합니다.

 

 

 

 

플러그인 처음 설치자를 위한 설명   관리자 화면을 통해 플러그인을 설치할 경우 zip 파일을 업로드 해야 합니다.  업로드한 플러그인 아래 [활성화]를 클릭해야 작동합니다.

 

 

워드프레스 한글폰트(나눔고딕) 플러그인 →  kr_fontloader.zip 

 

 

 

한글폰트(나눔고딕) 플러그인을 활성화 한후 좌측 메뉴 [한글폰트설정]을 선택하면 웹사이트에서 나눔고딕을 적용할 수 있는데요. 적용할 태그란에 body, h1, a 가  기본으로 적용되어 있습니다. 여기에 div, ul, li 태그를 추가했습니다. 

 

 

 

 

태그를 추가한 이유는 특정 부분에 한글폰트(나눔고딕)가 적용되지 않아서인데요. 크롬 브라우저에서 나눔고딕으로 변경하고자 하는 글자에 마우스를 대고 우측버튼 - 요소검사를 클릭합니다. 적용할 태그명을 확인하고 [적용할 태그]에 추가하면 폰트변경이 가능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