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인터넷/워드프레스

워드프레스 플러그인 - 속도향상 WP Super Cache 설치하기

by Rookie Smart 2014. 2. 8.
반응형

워드프레스 속도향상 플러그인 WP Super Cache 가 작동하는 원리는 사용자가 사이트를 방문했을때 보여주는 정보를 데이타베이스에서 가져오는것이 아니라 HTML 파일로 미리 만들어 보여주는 방식입니다. 테이타베이스에서 자료를 가져오는 시간이 줄어드니 당연히 속도가 빨라집니다.

 

 

 

 

플러그인에서 WP Super Cache 를 검색하고 설치(Install Now)한후 활성화(Activate Plugin)를 클릭합니다. 경고문구가 나타나는데 플러그인이 적용되었다는 의미입니다. 새로고침하면 사라집니다. 상태 업데이트(Update Status)를 클릭하면 캐쉬 테스터(Cache Tester) 버튼이 나타납니다.

 

 

 

 

캐쉬 테스터 버튼을 클릭하면 캐쉬 파일이 만들어집니다. 워드프레스 관리자 페이지 말고 웹호스팅 컨트롤 패널(Control Panel)에서 파일관리자(File Manager)를 선택해 확인해 보면 wp-content - cache - supercache 폴더에 만들어진 캐쉬 html 파일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캐쉬파일들이 사용자에게 보여지기때문에 웹사이트 속도가 빨라지는 것입니다. WP Super Cache settings - Advanced 에서 원하는 항목에 체크를 합니다. 가급적 추천(Recommeded)을 선택하면 되고 추천이 아니더라도 필요한 항목들을 선택하면 됩니다.

 

 

 

 

항목을 선택하고나서 상태 업데이트(Update Status) 버튼을 눌러야 적용이 됩니다. 상단에 경고내용을 확인하고 하단에 Update Mod_Rewrite Rules 버튼을 클릭해야 내용이 변경됩니다. 새로고침 버튼을 클릭하면 경고 표시가 사라집니다.

 

 

 

 

 

만들어진 html 캐쉬 파일을 삭제하려면 플러그인 설정에서 컨텐츠(Contents) 를 선택해 캐쉬를 삭제(Delete Cache)하면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