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인터넷/워드프레스

워드프레스 플러그인 - 댓글 방지 Akismet 설치하기

by Rookie Smart 2014. 1. 14.
반응형

워드프레스 플러그인중에 필수적으로 설치해야 하는 댓글 방지 플러그인 Akismet은 워드프레스를 설치할때 기본으로 설치됩니다. Aksimet 플러그인 활성화(Activate)를 클릭해서 활성화 시키고 http://akismet.com/ 사이트를 방문합니다.

 

 

 

 

Akismet 플러그인이 작동하도록 하기위해 API key를 받아야 합니다. 이 플러그인의 작동원리는 블로그에 댓글이 달리면 댓글은 Akismet 으로 보내지고 Akismet이 스팸 댓글이라고 판단하면 블로그에 노출되지 않도록 하는 것입니다. 스팸댓글 대부분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사이트 가입을 위해 이메일 주소와 비밀번호를 설정하고 개인블로그인 경우 Personal을 선택합니다. 이름과 성을 입력하고 우측에 보이는 가격 막대기를 마우스로 옮겨 $0.00이 되도록 합니다. 계속(Continue) 을 클릭합니다.  

 

 

 

 

이제 API Key 받는 과정이 끝났습니다. 가입한 이메일로도 API Key를 보내줍니다.

 

 

 

 

워드프레스 관리자 페이지에서 Aksmet 설정(Settings)을 클릭합니다.

 

 

 

 

이미 API Key를 가지고 있으므로 'I already have a key' 를 클릭하고 Akismet 사이트에서 받은 키를 복사해서 붙여넣기 하고 'Save Changes'를 클릭합니다.

 

 

 

스팸 댓글의 타겟은 블로거가 아니고 블로그의 방문객입니다. 스패머는 블로그에 광고를 하고자 하는 의도로 허락없이 상업적 링크와 불법사이트 링크를 노출시키는 사람들입니다. 스팸으로 분류된 글들을 Unspam으로 변경하기전 주의가 필요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