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인터넷/워드프레스

워드프레스 도메인 네임서버 변경

by Rookie Smart 2014. 1. 10.
반응형

워드프레스(Wordpress)로 사이트를 만들때 도메인을 구입한 사이트와 웹호스팅을 구입한 사이트가 다르면 도메인 구입 사이트의 네임서버 주소를 변경해야 합니다. 네임서버는 사용자가 도메인 주소를 입력하면 숫자로된 웹호스팅 IP주소로 바꿔주는 역할을 합니다. 

 

 

 

  

제가 워드프레스를 설치한 웹호스팅 회사는 아이페이지(iPage) 입니다. 가입할때 무료로 1년간 사용할 수 있는 도메인 주소를 받았는데 이 도메인의 실제 소유자는 웹호스팅 회사입니다.

웹호스팅을 옮길경우 도메인의 실제 소유자가 회사이기때문에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내 소유의 도메인을 구입한 업체는 고대디(godaddy) 입니다. 웹호스팅 회사에서 선택한 무료 도메인 주소는 net으로 끝나고 제가 구입한 주소는 info로 끝나는 도메인 입니다.

첫번째로 워드프레스에서 도메인주소를 변경하겠습니다.

 

 

 

 

워드프레스 관리자 메뉴에서 설정(Settings)-일반(General)을 선택하고 워드프레스 주소와 사이트 주소를 이전주소에서 새 주소로 변경합니다. 이제부터 생성되는 모든 페이지와 포스트의 주소는 변경된 주소로 생성됩니다. 참고로 저는 루트에 워드프레스 파일을 설치했습니다.

 

 

 

 

도메인을 구입한 고대디 내계정에서 DNS Manager를 클릭하고 Edit Zone을 선택합니다.

Host 옆에 숫자를 웹호스팅 회사인 아이페이지 IP 주소로 변경합니다. 제일 하단 네임서버(Name Sever) 부분도 아이페이지 네임서버 2개 주소를 2회에 걸쳐 입력합니다.

 

 

 

 

이제 도메인 설정(Domain Settings)에서 네임서버 관리(Manage)를 클릭하고 Standard에서 Custom으로 선택을 변경하고 웹호스팅 회사의 네임서버 주소 2개를 입력합니다. 

 

 

 

 

고대디에서 아이페이지로 네임서버 변경이 끝났습니다.  이제 아이페이지에서 구입한 도메인을 추가하고 주도메인으로 변경하겠습니다. 아이페이지 Cpanel에서 Domain Central를 선택한후 새로구입한 도메인 주소를 추가합니다.

 

 

 

 

현재 2개의 도메인 주소로 웹호팅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주도메인을 설정하기위해서 도메인 주소 아래 동그란 지구모양의 아이콘을 누르고 주도메인(Primary Domain) 선택하고 업그레이드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