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인터넷/워드프레스

워드프레스 메뉴 사용방법

by Rookie Smart 2013. 12. 22.
반응형

워드프레스 메뉴 사용방법을 알기위해서 워드프레스의 메뉴 개념을 잘 이해해야 합니다.

제가 웹호팅 서버에 테마를 설치하고나서 제일 먼저 설정을 시작한 부분이 메뉴입니다.

웹사이트 상단 좌측에 메뉴 3개를 설정했고 바로 밑에 메뉴 5개를 설정했습니다.

 

 

 

 

워드프레스 관리자 화면 외모(Appearance)에서 메뉴(Menu)를 선택해 좌측상단 3개를 위한

메뉴그룹을 만들고 바로 아래 5개의 메뉴를 위해 메뉴그룹을 만들어야 합니다.

 

 

 

 

제가 설치한 워드프레스 테마는 2곳에 메뉴그룹이 설정되어 있습니다.

제일 상단 위치는 Tob Bar Navigation 이어서 메뉴그룹을 Top_bar로 만들었습니다.

그 아래 메뉴 위치는 Primary Navigation 이라 메뉴그룹을 Primary라고 만들었습니다.

Manage Locations에서 메뉴그룹을 할당하고 저장했습니다.

 

 

 

 

상단 좌측 메뉴그룹에 3가지를 메뉴를 추가하기위해 Edit Menus를 선택합니다.

Top_bar 메뉴그룹을 선택하고 메뉴에 추가할 페이지에 체크표시하고 Add Menu를 클릭합니다.

우측에 원하는 3가지 메뉴가 추가되었고 하단에서 Top Bar Navigation을 체크합니다.

 

 

 

 

 

우측에 Save Menu를 클릭하면 웹사이트 상단에 3개의 메뉴가 만들어 진것입니다.

같은 방식으로 바로아래 5개의 메뉴를 만들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페이지가 아니라 잡타입에서 5개를 선택해 메뉴에 추가했습니다.

 

 

 

메뉴에 연결할 수 있는 것은 페이지, 포스트, 링크, 위젯등 다양합니다.

회사 홈페이지를 만들경우 메뉴 홈은 홈페이지 주소 링크일 것입니다.

회사소개 메뉴는 페이지일 것이고 블로그메뉴를 만들경우 작성한 포스트들이 보여질 것입니다.

메뉴의 순서를 바꾸거나 하위메뉴로 만들고자 한다면 드래그앤드랍만 하면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