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인터넷/워드프레스

워드프레스 테마설치 후기

by Rookie Smart 2013. 12. 19.
반응형

워드프레스 테마를 별도로 설치하는 이유는 원하는 기능과 디자인이 필요해서입니다.

예를들면 워드프레스로 쇼핑몰을 만들경우 상점 디자인 테마와, 플러그인이 필요합니다.

저는 구인 구직 사이트를 만들 계획이므로 무료 워드프레스 테마 잡보드로 검색했습니다.

 

 

 

 

워드프레스 테마는 테마를 전문적으로 개발하는 업체에서 직접 구입할 수 있고

테마 판매전문 사이트 themeforest.net , mojo-themes.com , mythemeshop.com  등에서도

구입할 수 있습니다. 저는 테마를 개발한 업체 웹사이트의 무료버전을 선택했습니다.

 

 

 

 

미리보기(PREVIEW)를 클릭해 데모사이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운받기(DOWNLOAD)를 클릭해 테마파일을 내컴퓨터로 다운로드 합니다.

압축파일로 다운받아진 Jobpress.zip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FTP 프로그램을 사용해 설치하려면 압축을 해제한 후 폴더전체를 /themes 폴더에 업로드합니다. 워드프레스 관리자 메뉴에서 설치할 경우라면 외모(Appearance) 에서 테마(Themes)를 선택하고 파일올리기(Upload)를 선택해 찾아보기를 통해 압축된 파일을 선택합니다.

 

 

 

 

설치하기(Install Now)를 클릭하고 조금만 기다리면 설치가 자동으로 완료됩니다.

미리보기(Live Preview)를 통해 활성화(Activate) 전에 어떤 모습인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테마를 워드프레스 테마로 결정했다면 활성화(Activate)를 클릭합니다.

 

 

 

 

테마관리(Manage Themes)에서 웹사이트 메인 테마로 설정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제부터 Customize, widget, Menus, Options, Edit CSS를 선택해 세세한 설정을 해야합니다. 

 

 

 

 

아래 이미지는 잡프레스 테마 설치후 아무것도 설정하지 않은 상태입니다.

블로그 이름도 메뉴 구성도 되어있지 않습니다. 

우측 사이드바에는 미리 설정된 기본적인 위젯만이 보여지고 있습니다. 

 

 

 

 

좌측 아래 조그마한 이미지는 스마트폰 화면크기로 테마가 적용된 웹사이트 모습입니다.

무료 테마라 접속기기 화면크기에 따라 화면내용이 변하는 반응형 웹디자인이 아닙니다.

제대로된 웹사이트를 구현하기 위해 테마 구입을 위해 별도의 비용을 지불해야 할것 같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