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인터넷/워드프레스

워드프레스 카테고리 만들고 메뉴로 등록하기

by Rookie Smart 2014. 1. 12.
반응형

워드프레스로 웹사이트를 만들경우 포스트 카테고리를 만들고 메뉴로 등록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는 웹사이트와 블로그가 동시에 존재하는 사이트를 만들수 있는점이  매력입니다.

블로그 카테고리를 만들고 메뉴로 등록하기 위해 Posts - Categories 를 선택합니다.

 

 

 

 

Name은 사이트에 보여지는 이름이고 Slug는 도메인에 추가되는 글 주소입니다. Parent는 상위메뉴를 결정할때 사용합니다.  Blog 카테고리를 추가하면 우측에 추가됩니다.  현재는 Uncategorized 카테고리가 기본으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Settings - Writing 에서 기본 카테고리를 블로그로 변경합니다. 이제부터 포스팅하는 글의 기본 카테고리는 블로그로 변경되었습니다. 블로그  카테고리를 메뉴로 등록하기 위해 외모(Appearance)-메뉴(Menus)를 선택하고 카테고리(Categories)에서 Blog를 선택하고 메뉴에 추가합니다.

 

 

 

 

웹사이트에 적용된 결과를 보면 상단에 블로그 메뉴가 추가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제부터 포스팅한 글들은 블로그 메뉴에서 볼 수 있습니다.

 

 

 

 

블로그 메뉴의 하위 메뉴들을 만들기 위해서는 포스트 카테고리 메뉴에서 Name과 Slug를 추가하고 Parent를  Blog로 설정하면 하위 카테고리를 만들 수 있습니다. 메뉴에서 블로그 아래에 추가하면 블로그 하위메뉴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기본으로 설정되어 있던 Uncategorized는 Posts-Categories에서 선택후 삭제할 수 있습니다.

Quick Edit 은 Name과 Slug만 간단하게 수정할 수 있습니다.

 

 

 

 

웹호스팅과 도메인 신청하고 원클릭으로 워드프레스 설치한후 테마와 플러그인 검색해서 설정했습니다. 그다음 메뉴 정하고 블로그 포스팅을 위한 카테고리까지 만들고보니 워드프레스가 디자이너와 프로그래밍 지식없이 웹사이트를 만들고 컨텐츠를 관리하는 대표적인 CMS(Contents Management System)라는 평가가 정확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