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자상거래/해외 거래

레드버블(redbubble)에서 POD 수익 만드는 방법

by Rookie Smart 2021. 3. 25.
반응형

레드버블(redbubble)과 POD에 대해 처음 들어보시는 분은 지난 블로그 글(redbubble 굿즈샵으로 돈버는 방법 - 사이트 가입, 계정 설정, 상품 등록)을 먼저 읽고 이번 블로그 글을 읽어야 더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이 번 블로그 글에서는 레드버블 사이트 키워드 연구, 저작권 확인, 디자인 제작, 태그 추가 방법을 설명합니다. 

 

1. 레드버블 키워드 연구

 

레드버블에서 최근에 인기 있는 키워드를 알려주는 사이트들이 있는데요. 이 키워드들을 디자인 하면 판매 가능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첫 번째가 Bubble Trend (bubbletrends.herokuapp.com/trends) 사이트 입니다. 무료 도구이고 최근 인기 키워드를 알려줍니다. 왼쪽에는 키워드가 보이고 오른쪽에는 해당 키워드를 가진 디자인 상품 수가 보입니다.   

 

 

두 번째 레드버블 키워드 조사 사이트는 Popular Tag Tool (redbubble.dabu.ro/redbubble-popular-tags) 입니다. 일주일에 한 번 인기 키워드 10,000 개를 지난 주와 비교해서 보여줍니다. 차례대로 인기 순위, 지난 주와 비교한 증가 또는 감소, 키워드를 포함하는 디자인 수, 디자인 수 증가 또는 감소 수를 보여줍니다. 경쟁이 낮은 키워드를 찾아야 합니다. 

 

 

2. 키워드 저작권 확인

 

저작권 확인 사이트 Trademarkia (www.trademarkia.com) 에서 키워드를 입력하면 저작권 등록이 완료된 키워드인지 아닌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작권 등록이 완료된 키워드는 저작권에 관한 설명이 나오고, 저작권 등록이 안된 키워드는 저작권 등록이 가능하다는 문구와 등록 비용이 보입니다. 

 

 

3. 디자인 제작

 

디자인 제작은 다양한 디자인 툴을 사용해서 할 수 있는데요. 무료 디자인 툴은 캔바(Canva)입니다. 캔바 사용법은 제 블로그나 제 유튜브 채널에서 볼 수 있습니다. 캔바에서 가장 크게 만들 수 있는 크기는 5,000 x 5,000 픽셀인데요. 이 크기로 다운 받아 포토피아(Photopea) 사이트에서 배경 삭제 후 9,000픽셀까지 확대해서 사용하세요.

 

 

유료 디자인 툴은 대부분 어도비 포토샵, 일러스트레이터를 주로 사용하는데요. 제 경우는 가성비 끝판왕 어피니티 포토, 어피니티 디자이너를 사용합니다. 어피니티 디자이너는 무료 디자인 소스를 9,000픽셀까지 확대하는데 사용하고, 어피니티 포토는 레드버블 템플릿 PSD 파일을 열고, 작업 후 PNG 파일로 저장할 때 사용합니다.

 

 

4. 레드버블 태그 만들기     

 

레드버블 태그는 디자인 제목, 설명과 함께 검색에서 매우 중요한 요소입니다. 키워드와 함께 많이 사용된 순으로 태그를 생성할 수 있는 무료 사이트가 있는데요. Merchtitans (automation.merchtitans.com/tools/redbubble-tag-generator) 입니다. 최근에는 레드버블 상품 이미지 아래 ⓘ 아이콘에 마우스를 올리면 사용된 태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