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자상거래/해외 거래

엣시(Etsy) 상품 등록 - 상품 타이틀, 상품 설명, 태그

by Rookie Smart 2020. 6. 23.
반응형

엣시(Etsy)에서 상품 등록을 하다보면 상품 타이틀, 상품 설명, 그리고 태그를 입력하는 게 가장 어려운데요. 엣시뿐만 아니라 오픈마켓 또는 쇼핑몰 판매자가 비슷한 어려움을 가지고 있을 것입니다. 그 이유는 아마도 키워드 검색과 판매 전환을 고려해야 하기 때문일 것입니다. 

 


상품 타이틀




상품 타이틀은 엣시 검색창에서 소비자가 검색할 만한 키워드로 검색해 상위에 나타나는 상품들의 타이틀을 참고하면 되는데요. 예를 들어 흑인들의 생명도 중요하다(Black Lives Matter)라는 티셔츠를 검색하면 타이틀에 사용된 문구들을 참고할 수 있습니다.




중요한 키워드는 앞 쪽에 배치하는 게 좋은데요. 그 이유는 상품 URL이 앞부분 단어들로 만들어지고 또 모바일로 검색했을 때 앞부분들만 보이기 때문입니다. 엣시는 타이틀이 순위에 영향을 주지 않으니 구매자가 한 번에 이해할 수 있는 타이틀을 작성하도록 권장합니다.



상품 설명 




상품 설명은 구매자를 이해하고 상품이 제공하는 혜택이나 문제 해결을 자신만의 독특한 방식으로 설명하라고 하는데요. 외국어로 이런 글쓰기가 익숙하지 않다면 다른 판매자의 상품 설명 문구를 참고하세요. 샘플을 만들어 내용을 조금씩 수정하는 게 도움이 될 것입니다.




상품 설명에 들어갈 내용은 상품에 대한 특징, 구매 방법, 주의 사항, 상품 준비 기간과 배송 기간, 반품 정책 등이 있는데요. 상품 설명에도 구매자가 검색할 만한 키워드를 추가하는 게 좋습니다. 참고 글 - 엣시(Etsy) 판매 키워드 찾는 방법 - 타이틀, 태그



상품 태그




태그는 타이틀과 설명에 맞지 않는 키워드도 추가할 수 있는데요. 13개 까지 가능합니다. 각 상품마다 사용된 태그는 상품 페이지 하단을 보면 알 수 있는데요. 상품 카테고리도 태그 역할을 하기 때문에 카테고리에 사용된 단어는 태그에 사용할 필요가 없습니다.





태그는 실생활에 사용되는 2~3단어를 조합해서 추가할 수 있는데요. 이런 태그는 검색 수는 적지만 전환율이 높은 롱테일 키워드 역할을 합니다. 태그를 반복하거나 다른 나라 언어로 추가할 필요는 없습니다. 속성도 추가하면 검색 결과에 도움이 됩니다.




반응형

댓글